이와 함께, 월드 오픈을 기념하여 ‘팔로우 이벤트’를 2023년 12월 1일(금)부터 17일(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네이버 제페토에서 gladman(글래드맨)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제페토 아이디와 함께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월드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은 후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제페토 피드에 업로드, 글래드 호텔(@gladhotels)과 메종 글래드 제주(@maisonglad)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친구 소환하기 등의 미션을 수행 시 당첨확률은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2일(금) 당첨자에 한해 개별 메시지를 발송하며, 총 20명에게 GS25 이용권(5,000원)을 제공한다.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제페토 피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GLAD CHRISTMAS 시즌2’ 월드를 포함한 9개의 월드는제페토 유저 누구나 방문할 수 있으며, 글래드 호텔은 호텔 업계 최다 월드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12월 기준으로 누적 방문자 수가 약 6천 5백명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월드는 글래드 호텔의 시그니처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도 만나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면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에서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며 행복한 연말연시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MCM, 새로운 시대를 여는 SS24 컬렉션 선봬
‘움직임을 위해 태어나다(Made for Movement)’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번 컬렉션은 혁신적이고 독특한 소재를 다채롭게 활용한 룩을 통해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MCM의 핵심 디자인 원칙인 다기능성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움직임을 위한 실용적인 스타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이번 시즌에서 주목할 만한 가장 큰 변화는 오랜 시간 브랜드를 상징했던 MCM의 로고&패턴 ‘비세토스’를 새로운 조합을 통해 ‘로레토스’라는 모노그램 패턴으로 선보인 것이다. 로레토스 패턴은 기존 비세토스의 요소 중 MCM을 대표하는 비주얼 시그니처 ‘월계수’를 양상단의 끝과 하단의 리본 휘장을 반복 연결해 심플한 패턴으로 완성하여 모던한 감각이 돋보인다.
새로운 로레토스 패턴이 적용된 SS24 컬렉션은 MCM HAUS 1층과 2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층에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MCM 헤리티지 스페이스가 구성됐다. 특히 3층은 독일에서 탄생한 MCM의 시작부터 그동안의 여정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모두 담은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MCM의 역사뿐만 아니라 신디 크로포드를 비롯해 비욘세, 리한나, 저스틴 비버, 빌리 아일리시 등 국내외 수많은 셀럽과 함께한 MCM의 발자취를 공개한다.
◆충북교육청, 공무직 공정채용 지침 훈령으로 제정
이 지침은 교육공무직 채용 절차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달 국민권익위원회가 만든 '행정기관 비공무원 공정채용 표준기준'을 적용해 지역 실정에 맞게 제정한 것이다.
지침에는 교육공무직 채용 전 인사위원회 사전심사, 채용공고와 경쟁 채용 시행, 서류전형·면접시험 등을 위한 심사위원회 구성, 국가유공자 등 법정 가점 대상자 등을 고려한 합격자 결정 등이 담겨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