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 ▲정선아라리한과농원의 ‘정선 약도라지 원액 스틱’, ‘정선 약도라지 착즙 원액’ ▲하동포레스트의 ‘매실청’, ‘오미자청’ ▲코시롱전복죽의 ‘프리미엄 완도 전복죽’ ▲문스팜의 ‘포기김치’, ‘총각김치’ ▲청해명가의 ‘짜지않은 삼천포 멸치’, ‘국산 군산 홍새우’ ▲친절정육점의 ‘소등심 구이용’ ▲홍천철원물류센터의 ‘수향미’, ‘진주닮은쌀’ ▲아소리빙의 ‘자우버탁 사선컷팅 돌돌이 테이프클리너 핸들 9종세트’, ‘자우버탁 밀대걸레+물걸레청소포’ ▲알투케이의 ‘먼지없는 천연펄프 각티슈’, ‘먼지없는 키친타월’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고객참여형 행사도 마련했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일 현장 라이브방송을 통해 G마켓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첫 날 오후 2시에는 가공식품 대표 제품 3종을 공개하고, 2일과 3일은 오후 6시에 각각 신선식품, 생필품을 3종씩 날짜 별로 소개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G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이마트XG마켓 상생페스티벌’ 배너를 클릭하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도 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G마켓의 우수 중소셀러에게 온라인 판로확대를 넘어 오프라인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중소셀러 동반 성장을 위해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발현, 역량을 모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행복얼라이언스-유통업계, 시민 참여 기부 캠페인 펼쳐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연말을 맞아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시민 참여 캠페인 ‘2023 행복상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의 자원과 역량을 모아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다. 행복상자 캠페인은 결식우려아동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결핍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마련된 활동이다. 시민 캠페인 참여 횟수 1건당 멤버 기업의 지원으로 마련된 생필품이 담긴 행복상자가 결식우려아동에 기부되는 매칭 기부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지원에 참여한 기업들은 총 30곳이다. 자사 제품 및 현금 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기부된 물품은 위생용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소형 가전을 비롯한 물품 32종과 현금을 포함해 약 20억 원 상당이다.
전북도교육청은 홈페이지를 교육정책 홍보 강화와 사용자 편리 중심으로 개편해 4일부터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는 구성, 주요 정책의 홍보 공간 마련,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 각종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미래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건강증진교육센터, 국제 교류 수업 지원, 전북학력지원센터, 재정공개란도 신설했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모바일에 최적화한 화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