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코카-콜라, X-마스 팝업 점포 오픈, 한정판 경품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01 09:39: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한 달간 CU 마로니에공원점에서 코카-콜라 팝업 점포를 열고 다양한 한정판 경품을 내건 고객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크리스마스 팝업 점포는 연말 성탄절 이미지를 코카-콜라와 협업해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인스토어 마케팅으로 최근 MZ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코카-콜라 한정판 굿즈의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CU는 점포 내외부를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바탕에 코카-콜라 로고와 시그니처 이미지,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클로스와 오너먼트 등의 그림으로 인테리어 해 감각적인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점포 외부는 백화점 건물의 크리스마스 장식처럼 테라스 조명 등으로 화려하게 꾸몄고 특히, 일반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각종 오너먼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고객들의 포토존이 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CU는 크리스마스 팝업 점포 오픈과 함께 내달 2일부터 연말까지 코카-콜라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선착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점포에서 코카-콜라 상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동전 등으로 긁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한다. 꽝이 없는 이벤트로 현장에서 즉시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코카-콜라 한정판 굿즈는 콕! 키트, 폴라베어, 퍼즐, 팝업 카드 4종으로 준비된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콕! 키트는 코카-콜라 보냉백과 500ml 텀블러, 전용 빨대로 구성돼 있어 실용성을 높인 아이템이며 폴라베어는 성인 손바닥만 한 크기로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북극곰 인형이다.

퍼즐은 가로 25cm, 세로 34cm의 300피스짜리 산타 그림이며 팝업 카드는 코카-콜라 그려진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입체 엽서다.

또한, CU는 12월 2일부터 3일간 점포 외부 부스에서는 코카-콜라 풍선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펼친다. 팝업 점포에서 코카-콜라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지름 46cm의 대형 풍선을 제공한다.

CU는 해당 팝업 점포를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코카-콜라 상품 구매 시,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코카-콜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경품은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하며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BGF리테일 소병남 음용식품팀장은 “코카-콜라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크리스마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팝업 점포의 기획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시즌별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 점포를 통해 편의점의 새로운 재미와 감성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50주년 콜러, 베스트 브랜드 선정 기념 행사 성료

150주년을 맞이한 프리미엄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가 욕실 부문 베스트 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소비자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콜러는 최근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레몬테라스’ 회원 4천여명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부문별 선호도 조사에서 욕실 부문 베스트 브랜드에 선정된 바 있다. 150년의 역사를 가진 헤리티지 브랜드로서 프리미엄 키친 앤 바스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를 기념해 판교에 위치한 ‘콜러 시그니쳐 쇼룸’에서 열린 소비자 초청 행사에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콜러에 깊은 관심을 표해온 소비자가 참여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헤리티지 브랜드 콜러의 역사를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콜러 아티스트 에디션’을 포함해 크리에이티브에 중점을 둔 콜러의 활동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2월 3일 콜러의 150주년 창립 기념일을 앞두고, 2023년 한 해 동안 지속하고 있는 ‘컴 올 크리에이터(Come all creator)’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컴 올 크리에이터 캠페인은 콜러의 150주년을 기념하는 대대적인 캠페인으로, 각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올해 6월 150주년 기념 행사 ‘컴 올 크리에이터스’를 개최하는가 하면, 욕실 리모델링을 위한 ‘리프레시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150주년을 기념해 한국 시장에서 선보인 ‘리프레시 패키지’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콜러의 제품으로 욕실 리모델링이 가능하도록 세면대 수전과 샤워 및 욕조 수전을 비롯해 세면대, 양변기 등을 풀패키지로 구성했다. 욕실 수전은 콜러만의 PVD 수전 마감 기술이 적용돼 아름다운 색상을 구현하면서 유지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영등포구, 연탄 배달 봉사…쪽방촌 추위 녹이는 따뜻한 동행 나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일 쪽방촌에서 올해 마지막 달 ‘자원봉사 Day’ 활동으로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구는 연탄으로 난방하는 쪽방촌 주민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배달 봉사에 나선다. 이날 봉사에는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진, 구 직원, 자원봉사자 15명이 참여한다.

직원들은 연탄 1천 장을 영등포동 쪽방촌 5가구에게 전하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자원봉사 Day’는 구 간부진, 자원봉사자들이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를 위해 릴레이 봉사를 펼치는 활동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699,000 ▼332,000
비트코인캐시 705,000 ▼5,000
비트코인골드 50,950 ▼550
이더리움 5,116,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2,880 ▼450
리플 741 ▼5
이오스 1,194 ▼5
퀀텀 5,350 ▼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810,000 ▼357,000
이더리움 5,122,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2,940 ▼460
메탈 2,714 ▼26
리스크 2,462 ▼6
리플 741 ▼6
에이다 684 ▼8
스팀 38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665,000 ▼404,000
비트코인캐시 705,000 ▼6,500
비트코인골드 51,750 ▼50
이더리움 5,122,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2,850 ▼450
리플 741 ▼6
퀀텀 5,340 ▼105
이오타 32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