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지앤푸드 굽네,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캠페인’ 外

기사입력:2023-11-28 14:48: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이하 적십자사)와 함께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통해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1천여 명의 자발적인 헌혈 실천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지앤푸드는 저출생∙고령화로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하면서 지역사회 내 혈액 보유량 부족 문제가 지속되는 상황에 주목, 혈액 수급 안정화 및 일상 속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생명나눔 캠페인은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인 '굽카'를 활용한 헌혈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총 23곳을 방문해 시민 약 1천 명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치킨과 피자를 제공해 높은 헌혈 참여율을 보였다. 실제로 굽카를 운영했을 때 헌혈 참여자 수는 평소 대비 약 150%나 높게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현장 참여자는 “오랜만에 헌혈도 하고 치킨과 피자를 받아 더욱 알차고 뿌듯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앤푸드는 내년에도 적십자사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한다. 수도권 소재 대학교 및 공공기관 등 약 50곳을 추가로 돌며 많은 시민들과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생명 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굽카를 지원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앤푸드는 주요 경영철학이자 사훈인 ‘역지사지’를 바탕으로 가맹점과 소통, 소비자의 신뢰, 직원의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3생(生)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굽카 레드 로드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3년간 전국 소방서, 의료기관, 아동 복지 시설 등에 치킨과 피자 약 1만 4천 개를 전달한 바 있다.
◆문화전당, 투어 어린이 해설사가 또래 어린이에게 설명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가 직접 설명해주는 ‘모든 어린이를 위한 ACC 투어’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ACC가 제작한 이번 영상은 외국인 및 해외 거주 어린이를 위해 한국어 및 영어 동시 자막을 지원한다. 또 시각 장애 어린이의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해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의 한국어 음성해설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ACC가 지난 8~9월 초등학교 1~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ACC 어린이 탐험대’ 전 과정을 영상으로 체험하며 감상할 수 있다. ‘ACC 어린이 탐험대’는 ACC의 다양한 주제별(수목, 건축, 공공미술, 아시아) 장소를 찾아가 안내서에서 제시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탐험하는 야외 투어 프로그램이다.

이에 앞서 ACC는 ‘ACC 어린이 탐험대’에 초등학생 어린이 해설사를 투입하기 위해 지난 8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 발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발된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들은 초등학교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직접 ACC 공간 등을 소개하며 흥미를 갖도록 했다.
◆경남도, 과학적 재난관리 체계로 재난 예측·현장 대응력 높인다

경남도가 과학적 재난관리 체계를 도입해 위험 예측 능력과 현장 대응력을 높인다.

경남도 도민안전본부는 28일 2023년 성과브리핑을 하며 연구에 들어갔거나 도입 예정인 과학적 재난관리 체계를 소개했다.

경남도는 먼저 행정안전부 '지역맞춤형 재난안전 문제해결 연구개발' 공모에 뽑혀 확보한 국비 등 15억원으로 '지반침하 및 지하배관 파손 예측 기술'을 향후 3년간 개발한다.

상수도관 등 지하배관을 파손하는 지반침하는 예측이 어려워 사후 복구가 중심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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