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프리미엄 색조 ‘글린트·프레시안’ 日시장 공략 外

기사입력:2023-11-28 14:43: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11월 28~29일 글로벌 K-POP(케이-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글린트는 지난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하이라이터를 첫 출시한 이후 *국내 올리브영 메이크업 분야 판매 1위에 이어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다기리 히로’와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하우스 더스트’가 글린트의 하이라이터를 소개하면서 K-뷰티 추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건 전문 화장품 프레시안은 지난 9월 주력 제품인 ‘에그라이크 쿠션’으로 일본 온라인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대표 품목인 에그라이크 쿠션은 마치 깐 달걀 같은 피부로 표현해주는 내추럴 커버 쿠션으로, 큐텐에서 지속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며 일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레시안은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감을 바탕으로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고객층이 많이 찾고 있다. 실제로 프레시안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패키지는 지난 10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본상을 수상했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최근 성과에 힘입어 현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두 브랜드는 ‘마마 어워즈’보다 하루 앞선 27일부터 3일간 도쿄돔과 주변 옥외 전광판 총 4곳에서 브랜드 홍보를 진행한다. 도쿄돔 25번 게이트를 포함해 유동 인구가 많이 몰리는 프리즘홀타워, 옐로우빌딩, 라쿠아스퀘어 등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동시에 홍보 영상을 볼 수 있다.

마마 어워즈가 열리는 28~29일에는 도쿄돔 인근에서 브랜드 팸플렛과 화장품 샘플을 무료 증정한다. 지난 22일부터는 큐텐이 주관하는 쇼핑 행사인 ‘메가와리’에 참여해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 행사(9월)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글린트는 다음달(12월) 플라자(PLAZA)에, 프레시안은 내년 2월 로프트(LOFT)에 입점을 확정하는 등 일본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경쟁력을 제고해 사업 성과로 연결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일룸, 결식우려아동·유기동물 위한 따뜻한 나눔 지속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후원, 자원봉사 등을 통해 따뜻한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과 유기동물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범위와 규모를 확대하며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나눔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자유롭게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3년째 행복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국내 결식 우려 아동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 지역사회, 지자체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로, 일룸은 ‘행복두끼 프로젝트’와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7일 일룸은 행복얼라이언스, 경상북도 의성군과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성군 내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하루 두 끼 이상의 식사를 보장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사업으로, 이번 협약과 후원을 통해 일룸은 경상북도 의성군에 거주하는 총 40명의 아동에게 1년간 행복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일룸은 현재까지 총 8,000만원을 기부해 총 6개 지역의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제공했다.

일룸은 행복얼라이언스 회원사 중 유일한 가구기업으로서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23년 부산, 경북 상주·하동 등 5개 지역에 2,000만원 상당의 가구를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23개 가정에 6,000만원 규모의 가구를 지원했다. 지원 품목은 로이 책상 세트, 반트 수납침대, 아이핏 의자, 모니스 수납장, 헤이즐 서랍장, 데일리 매트리스, 프리스토 렌지장 등으로 생활 전반에서 아이들의 안정적인 학습 및 휴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일룸의 대표 가구들로 구성됐다.
◆대전 서구, 빈집 문제 개선 정부에 요구…특례제도 마련

대전 서구는 인구 감소로 인한 빈집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을 행정안전부에 요구해 재산세 특례제도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지난 6월부터 빈집을 철거하는 경우 재산세 특례 혜택을 주지만 철거하지 않으면 재산세를 중과세하는 등의 방안을 행안부에 요청했다.

그 결과 행안부는 빈집 철거 시 별도 합산과세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3년으로 연장하고 빈집 정비사업으로 인한 토지 세 부담 상한 특례를 5년간 주는 재산세 특례제도를 마련했다.

구는 이 특례제도가 현재 입법예고를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안부와 대전시, 서구 관계자들은 '빈집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주민들의 애로사항도 듣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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