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유전대사 질환이다.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 하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1999년부터 24년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를 제조·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2013년부터는 매년 연말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문화 조성을 위한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 판매 제품은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굿즈 제품으로 선정했다.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는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다. 하트밀 캠페인이 환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취지인만큼, 관련 제품도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위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오는 24년 1월 31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 또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하트밀 담요 구매자 중 24년 2월 11일까지 개인 SNS 혹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증샷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올린 참여자 전원에게 ‘폴 바셋 카페 오트’ 음료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24년 1월 31일까지 하트밀 캠페인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190mL)’ 제품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여는 매일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선천성대사이상은 희귀질환인만큼 지속적인 사회적 관심이 중요하여 이를 환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매년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이 모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몽클레르 X 사카이, 컬렉션 공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MONCLER)가 사카이와 마음과 정신이 어우러진 만남을 보여주는 컬렉션을 공개한다. 아베 치토세(Chitose Abe)는 2022년 몽클레르의 창립 70주년을 앞두고, 몽클레르의 향후 70년은 어떤 모습일지를 생각하며 브랜드의 첫 70년과 다음 70년을 연결하여 새로운 시대를 여는 작품을 만들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산에서 시작해 도시로 이동한 몽클레르만의 브랜드 여정에서 영감을 받아, 향후 70년 동안의 필수 아이템을 선보인다. 네 가지 룩으로 구성된 레이어링 캡슐은 모두에게 그 여정을 함께 떠날 준비를 하게 되며, 오래도록 기억될 추억을 선사하는 경험을 함께 나눈다.
몽클레르 X 사카이 컬렉션은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적 미학과 몽클레르의 아웃도어 정신을 결합한다. 테일러링과 포멀함이 현실성과 접목되고 여성스러움과 실용성이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와 기능을 만들어낸다.
◆김해시 '다회용기 세척시설' 확장 준공
경남 김해시가 28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세척 시설을 확대 준공했다.
시는 이날 시내 안동에 지상 1층, 연면적 422㎡ 규모로 다회용품 세척 시설을 새롭게 만들어 가동에 들어갔다.
새롭게 만든 시설은 종전 하루 3천600개를 세척하던 라인을 3배나 늘인 1만1천개를 세척할 수 있다.
시는 전국 최초로 민간장례식장에 다회용기를 깨끗하게 씻어 공급하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