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박스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오페라 세 작품의 앙코르 상영을 확정하며 또 한 번 클래식 팬들에게 다가간다.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은 받은 오페라 세 작품을 앙코르 상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는 1883년에 설립되어 현재 세계 최정상 오페라 무대 중 하나다. 매 시즌 200회 이상의 오페라 공연을 선보이며, 한 시즌 동안 80만명 이상이 직접 관람한다. 메가박스는 2009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공연 실황을 극장에서 상영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국내 오페라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에서 상영하는 작품은 <아이다> <사랑의 묘약> <토스카> 총 세 작품으로, 메가박스에서 상영했던 메트 오페라 작품 중 가장 많은 관객에게 사랑받은 작품이다.
가장 먼저 베르디의 오페라 <아이다>가 관객을 다시 찾는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가 메트에서 처음으로 아이다를 노래하고, 메조소프라노 아니타 라흐벨리쉬빌리가 아이다의 라이벌 암네리스를 노래한다. 알렉산드르 안토넨코가 라다메스 장군 역으로 출연하며, 니콜라 루이소티가 이 기념비적인 작품의 지휘를 맡았다. 내달 4일부터 16일까지 상영한다.
내달 18일부터 30일까지 도니체티의 가장 사랑스러운 로맨틱 코미디 <사랑의 묘약>이 연말 극장으로 돌아온다. <사랑의 묘약>은 시골의 젊은 농부 네모리노와 그가 짝사랑하는 아디나와의 사랑 이야기다. 작품의 백미인 테너 아리아 ‘남몰래 흘리는 눈물’의 벅찬 감동을 확인할 수 있다.
새해 첫 오페라는 푸치니의 <토스카>가 포문을 연다. 소냐 욘체바, 비토리오 그리골로 등 화려한 주역들이 이끄는 푸치니의 3대 오페라 중 하나인 <토스카>는 역사의 격랑 속에서 비극을 끝나고 마는 연인들의 사랑 이야기를 담는다. 작품 중 토스카가 부르는 아름답고 비극적인 소프라노 아리아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를 감상할 수 있다.
메가박스는 클래식 마니아를 위해 메트 오페라 기획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세 편의 오페라를 모두 관람한 관객에게 영화 초대권 1매(일반 2D)를 증정하는 기획전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은 12월 4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메가박스 센트럴, 코엑스, 분당, 부천스타필드시티, 킨텍스, 대구이시아, 양산증산, 전주혁신 등 8개 지점에서 상영한다. 예매 및 작품 정보는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박스에서 상영한 메트 오페라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만 엄선했다”며, “영화관에서 오페라극장에 있는듯한 생생한 음향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앙코르 상영 기획전인 만큼 클래식, 오페라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TJ미디어, 노래방에 모바일 간편결제(QR결제) 확대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가 TJ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전국 노래방에 모바일 간편결제(QR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TJ미디어는 업계 최초로 TJ결제시스템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페이코를 연동시켜 고객에게 결제 수단 선택의 폭을 넓히고 노래방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노래방 업주들은 매출 성장에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TJ미디어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9년부터 코인 노래방에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TJ 결제시스템을 보급하기 시작했다. 또한, 노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TJ결제시스템에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BC페이북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하고 있다.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현금 없어도 카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노래 부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래방 업계 트렌드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추가된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QR코드 결제는 TJ 결제 시스템의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고 금액을 선택하면 노래방 화면에 노출되는 QR코드를 각 사의 어플을 통해 스캔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페이는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런칭 기념 3천 원 충전 시 5백 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런칭 후 4일 만에 결제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아뽀키(APOKI), 라이엇 게임즈 TFT ‘리믹스 럼블’ 홍보 뮤직비디오 등장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VV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가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 (Teamfight Tactics, 이하 TFT) 의 열 번째 세트 '리믹스 럼블' 의 홍보를 위한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펀인터렉티브와 라이엇 게임즈가 협업하여, ‘THE STAGE IS YOURS’의 키워드로 제작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아뽀키가 직접 게임을 하며 무대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연출했다. 영상 및 안무의 기획 단계부터 음원의 작곡, 작사 및 모션캡처 기반의 그래픽 작업은 에이펀인터렉티브가 진행했다.
‘리믹스 럼블’은 유저들이 직접 음악을 만들어 나가는 컨셉이다. 플레이어는 DJ가 되어 고유한 음악 장르가 부여된 각 유닛의 특성을 조합하여 리믹스를 만들고, 다른 DJ들과 경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메가박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 外
기사입력:2023-11-27 09:30: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872,000 | ▲192,000 |
비트코인캐시 | 684,500 | ▲500 |
이더리움 | 3,488,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80 | ▲70 |
리플 | 3,000 | 0 |
퀀텀 | 2,736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89,000 | ▲225,000 |
이더리움 | 3,492,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80 | 0 |
메탈 | 930 | ▲6 |
리스크 | 543 | ▲2 |
리플 | 3,001 | ▲2 |
에이다 | 834 | ▲4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820,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684,000 | ▲1,000 |
이더리움 | 3,490,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70 | ▲20 |
리플 | 3,000 | ▲2 |
퀀텀 | 2,700 | 0 |
이오타 | 227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