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대표 김정섭)이 모바일 주문 솔루션 ‘Ya(야)오더’를 출시했다.
Ya오더는 야놀자(Ya)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주문(Order) 솔루션으로 F&B 사업자의 운영 효율과 방문객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F&B 사업장 전용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 솔루션 도입에 필수였던 키오스크ㆍ태블릿 등 별도 하드웨어가 없이도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가능케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원스톱 주문 관리 기능을 구축한다. Ya오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주문부터 결제, 픽업 알림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영자는 실시간 공유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주문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집중되는 주말이나 피크타임에도 주문 대기 시간 및 매장 혼잡도를 최소화한다.
F&B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매출 증대에도 기여한다. 운영자가 신규 및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직접 업데이트해 고객 니즈에 맞는 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Ya오더에서 제공하는 이용객 트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사업장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보다 효과적인 모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신규 솔루션은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함께 F&B 사업장의 매출 및 수익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식음공간에 특화된 솔루션을 통해 F&B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카마이, 세그멘테이션 현황 보고서 발표
온라인 라이프를 강력하게 지원하고 보호하는 클라우드 기업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가 랜섬웨어의 증가와 제로 트러스트의 도입, 그리고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의 이점을 강조하는 ‘2023 세그멘테이션 현황 보고서(The State of Segmentation 2023 report)’를 공개했다. 이는 전 세계 1,200명의 IT 및 보안 의사결정권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기업들은 지난 12개월 동안 평균 86건의 랜섬웨어 공격을 경험했으며, 이는 연평균 43건이었던 2년 전보다 두 배로 증가한 수치다. 기업 내 보안팀은 제로 트러스트 및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전략을 통해 최근의 공격 증가에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은 네트워크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개별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 및 작업에 대해 세분화된 보안 정책과 제어를 구현하는 새로운 보안 방식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이하 아태지역)에서는 어떠한 형태로든 세그멘테이션을 구축했다고 답한 응답자들의 거의 전부가(99%)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 또한 구축했다고 답했다.
응답자들의 대부분이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이 자산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도구라는 것에 동의했지만, 아태지역 기업의 36%만이 두 개 이상의 중요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세그멘테이션을 구축한 것으로 나타나 예상보다 더 낮은 배포율을 보였다. 아태지역에서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을 구축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은 기술 및 전문성의 부족이라는 의견이 43%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그 다음으로는 규정 준수 요구사항(42%), 성능 병목 현상의 증가(40%)가 그 뒤를 이었다. 거의 모든 응답자들이 분야, 산업, 국가와 관계없이 매우 비슷한 요소들을 장애물로 꼽았다.
◆온다, 스타트업과 여행업계를 위한 ‘2nd ONDA 미디어 세미나’ 개최
온다(ONDA)가 PR·미디어 운영에 대한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ONDA(대표 오현석)가 오는 6일 오후 2시 삼성동 온다 사옥에서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2nd ONDA 미디어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ONDA 공식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현직 스타트업 PR 및 콘텐츠 전문가가 참여해 ▲미디어 홍보 ▲블로그·뉴스레터 운영 ▲인플루언서 협업 ▲생성형 AI 활용 등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실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 순서로 호기PR 민호기 대표가 처음 미디어 홍보를 시작하는 기업을 위해 PR 업무 전략과 실행의 정석을 제시한다. ONDA 박서인 매니저는 스타트업에 입사해 지난 1년간 몸으로 체득한 미디어 운영 실무 경험을 전한다.
세시간전 신성철 대표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성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ONDA 최준호 대외홍보실장은 스타트업이 단계별로 밟아야 할 PR 전략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ChatGPT 활용법을 공유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lawissue.co.kr
[IT이슈]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모바일 주문 솔루션 ‘Ya(야)오더’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23 23:4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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