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몰테일, 블프 맞아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 ‘무배절’ 진행 外

기사입력:2023-11-21 09:25: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넥트웨이브(119860)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6억 원 규모의 상품 할인 및 무료배송 등이 가능한 ‘무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배절(무료배송페스티벌)은 몰테일이 매년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해외직구 이용자에게 상품 할인 및 캐시백 증정, 무료배송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다음 달 10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선보여왔던 △무료배송&캐시백 증정, △카드사 할인, △몰테일 회원 전용 쿠폰 지급 행사 외에도 △자사몰(비타트라, 테일리스트)을 통한 주류 및 건기식 특가 판매 △구찌 명품 가방 천 원 구매 이벤트까지 폭넓게 마련했다.

특히 몰테일의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 몰리를 경유해 띠어리, 핏플랍, 고비캐시미어 등 제휴된 11개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후 몰테일 배송대행지를 이용하면 누구나 무료배송이 가능하다. 또한 나이키, 뉴발란스 등 제휴 상점 11곳에 제품 구매자에게는 최대 10배의 추가 캐시백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몰테일은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직구족을 위해 국내 쇼핑몰처럼 편리한 구매가 가능한 다해줌 및 직구샵 서비스와 자체 자사몰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먼저 다해줌 서비스를 통해 미국의 아마존, 이베이, 메이시스, 에센스, 라코스테 상점 제품 구매 시 최대 10달러의 배송비를 지원하고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진 일본 쇼핑몰(라쿠텐, 야후쇼핑) 이용자에게는 상품가의 최대 25달러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 샵디즈니, PXG 등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몰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최근에는 다해줌 미입점 상점의 제품 URL을 입력하면 구매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사줘요’ 서비스를 론칭, 초보 직구족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 몰테일 회원 모두에게 10달러, 5달러, 3달러 배송비 할인 3종 쿠폰을 증정하는 한편 해외직구 인기상품을 소싱해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자사몰 비타트라를 통해 위스키, 와인, 사케부터 비타민, 유산균 등 주류 및 건강기능식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몰테일 이용 후 프로모션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찌 명품 가방을 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도 진행한다.

몰테일 관계자는 “세계적인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판매 국가 및 직구 능숙도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구매 인프라와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몰테일은 안전하고 다채로운 상품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배절 및 몰테일 이벤트 관련 자세한 설명과 상점마다 상이한 무료배송 종료 시점은 몰테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브라우니, 푸딩마켓과의 MOU 체결로 무인매장 점주들에게 추가매출 기회 제공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어엑스의 ‘브라우니’ 서비스가 더나음의 무인매장 전용 밀키트 상품몰 '푸딩마켓'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무인매장 점주들의 추가 매출 상승을 위해 브라우니와 푸딩마켓 간의 협력과 Win-Win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라우니가 관리하는 무인매장에 다양한 상품 공급 및 컨설팅 제공을 위해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매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추가 매출 증진을 목표로 체결되었다. 더나음이 운영하는 푸딩마켓은 냉동 식자재 밀키트 전문 쇼핑몰로 냉동식품, 신상품 공급 및 무료 컨설팅 등을 통해 기존 무인매장 점주가 겪었던 단점을 극복하며 2,000여 개 이상의 무인매장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푸딩마켓에서는 냉동 식자재 300여 종과 냉동고, 홍보디자인 물품, 매장 운영비품 등을 제공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무인매장 점주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있다.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 브라우니는 재이용률 90%를 자랑하며, 무인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기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기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도입된 에어컨, 건조기 등의 전문적인 기기 관리 시스템은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브라우니는 두 해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무인매장 점주들에게 편리하고 효과적인 관리를 제공하며, 무인매장 점주들 역시 다양한 업종 중 그들의 서비스를 선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핀트, 로보어드바이저(RA) 투자일임 시장점유율 독보적 1위

AI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RA 일임 서비스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가 공개한 2023년 10월말 기준 RA시장규모 추이 자료에 따르면,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회사를 대상으로 한 RA투자일임 계약자 수는 14만 5708명으로 확인됐다. 핀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셈버의 자체 데이터 추산 결과, 동기간 RA투자일임 계약자 수는 11만 5674명으로 이는 전체RA 투자일임 계약자 수의 약 79%에 달하는 수준이다.

운용자산(AUM)의 비중도 월등했다. RA시장규모 추이자료 상의 RA투자일임 운용자산 전체 2551억 원 중 디셈버에서 확인된 1289억 원이 핀트에서 운용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핀트의 차별화된 AI기술력으로 국내 최초 AI 투자일임 서비스의 장을 열고,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전개해 온 결과 이 같은 압도적 수치를 달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핀트만의 독보적 경쟁력을 자랑하는 주문집행엔진의 가원장기술을 활용한 자동화된 계좌운용 기능부터 미국주식전략, 종목 담기 등과 같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최근 한국투자증권과의 제휴 채널 확대처럼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가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업계 내 굳건한 위상을 확보한 디셈버앤컴퍼니는 고객들에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영역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융위원회가 내년 6월 로보어드바이저의 퇴직연금 일임 운용에 대한 혁신금융 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달 말 디셈버앤컴퍼니는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에 대한 ‘코스콤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신청 완료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영역에서 투자자문보다 투자일임 서비스가 한층 더 고도화된 기술력을 요구하고 본질적인 장점을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의 일임 허용을 기점으로 관련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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