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주얼리 브랜드 OHTNYC과의 콜라보 컬렉션을 공개하며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 타진에 나섰다.
널디는 20일 OHTNYC과 콜라보한 의류와 캡 모자, 비니 모자 등 신상 라인업을 널디 자사몰을 통해 공개했다. OHTNYC는 ‘옷 뉴욕’으로 불리며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얼리 브랜드다. OHTNYC는 아이코닉한 개성으로 국내외 아티스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로, 널디 역시 셀럽들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인 만큼 이번 콜라보를 통해 개성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널디의 이번 콜라보는 미국 시장을 향한 신중한 첫 걸음으로써, ‘NERDY’라는 브랜드명이 현지에 풍길 수 있는 어감의 반전을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널디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되, OHTNYC의 강한 브랜드 개성을 덧입혔다. 이에 콜라보 제품들 모두 ‘널디’라는 브랜드 명을 드러내지만 트렌디한 사람들이 착용할 것 같은 특별한 매력을 뽐낸다.
먼저 ‘하드웨어 트랙 세트’는 널디의 2라인 트랙 수트에 OHTNYC의 시그니처인 피어싱을 더해 펑키한 무드를 만들었다. 특히 과감한 크롭, 랩(wrap) 디테일 등 발레코어 요소도 접목시켜 새로운 시그니처 룩을 만들었다. 반면 ‘컷아웃 하드웨어 세트’는 허리 쪽 피어싱으로 드레이핑 디테일을 나타냈고, 컷아웃 디자인 등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웨어러블한 디자인으로 태어났다. 이 밖에 캡, 비니 등 액세서리 류에도 피어싱 디테일을 적용,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잡아냈다.
화보 역시 널디의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배경으로 설정된 학교 과학실, 락커룸 등 언뜻 보면 평범한 장소에 펑키한 그래피티를 그려 넣었으며, 모델들도 새로운 컬렉션을 입고 자유로운 모습을 뽐내며 반전 매력을 더욱 강조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미국 시장에 한정해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의 색감이나 스타일링 모두 미국 소비자를 고려하여 기획됐고, 뉴욕에서 활약하는 OHTNYC의 유통 영역, 미국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인 점 등을 모두 감안한데 따른 것이다. 에이피알은 이번 콜라보 제품을 통한 미국 시장 진출과 장기적인 시장성에 대해 모두 타진해 볼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영단어 ‘NERDY’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의미 대신 OHTNYC와의 콜라보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의미의 널디를 창조하고자 했다”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널디 브랜드의 영어권 시장 진출 가능성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제28회 과학커뮤니케이션포럼 개최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성과총, 회장 오명숙)는 2023 대한민국 여성과학기술인대회의 일환으로 11월 23일 목요일 오후 4시 “인구구조 대전환 시대 : 과학기술의 미래, 여성이 답이다.”를 주제로 제28회 과학커뮤니케이션포럼을 개최한다.
여성과총은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여성과학기술인 주도로 국내외 과학이슈를 발굴하여 전달하는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 발표한 ‘2022년 출생·사망 통계’에서 대한민국의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2004년부터 16년째 OECD 국가 최저 수준에 이르는 저출산 문제와 함께 고령화, 지역 소멸 등의 인구구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인구구조의 급격한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학력·고경력 시니어 인구 활용, 여성과학기술인력 양성 및 진출 확대 등 인구구조 대전환 시기에 맞는 정책이 무엇인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홍대 레드로드, 대한민국 넘어 세계에서 인정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세계적인 관광명소인 ‘홍대 레드로드’가 11월 17일 ‘2023 아시아도시경관상(2023 Asian Townscape Awards)’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도시경관상은 ‘아시아인들에게 행복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을 목표로 유엔 해비타트 후쿠오카본부, 후쿠오카 아시아도시연구소, 아시아 해비타트협회, 아시아 경관디자인학회, 건축공간연구원이 2010년부터 시상해 오고 있는 경관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상이다.
마포구는 ‘도시를 잇는 사람 중심 문화예술거리, 홍대 레드로드 조성’이라는 주제로 응모했으며, 기존 획일화된 홍대 일대를 원색의 색채와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해 특색 있는 거리로 탈바꿈했다는 점에서 심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인근 주민 및 상인과의 협의와 소통을 통해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노상주차장을 이전하여 보행공간을 확충하고 다중인파 운집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를 붉은색 미끄럼방지 페인트로 칠해 안전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에이피알, 널디(NERDY) X OHTNYC 콜라보 컬렉션 공개 外
기사입력:2023-11-20 17: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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