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박막례 할머니’ 간장게장, GS샵 TV홈쇼핑으로 출시된다 外

기사입력:2023-11-20 11:54: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TV홈쇼핑 대표 상품 ‘간장게장’에 1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가 도전장을 냈다.
GS샵이 11월 21일(화) 오후 4시 35분 TV홈쇼핑을 통해 박막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선보인다.

박막례 할머니는 3년 전인 20년 1월 초 ‘박막례 간장게장 만들기’ 영상으로 간장게장 레시피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지금까지 조회 수 약 348만 회, 댓글 1,850여 개가 달릴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게장은 바로 그 영상에서 선보인 레시피로 만든 간장게장을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실제로 박막례 할머니는 지난 15일(수) 게장 출시를 알리며 “내가 느그들 간장게장 담아가꼬 올렸을 때 느그들 얼마나 난리 났었냐, 한 입만 달라고. 느그 어렵다고 한 번도 따라서 안 했지?”라며 “그래서 느그가 안 담아서 내가 담아서 내놓은 거 아니야”라며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게를 반으로 가른 다음 손으로 짜서 흰밥 위에 얹어 먹는 연출 덕분에 ‘간장게장’은 TV홈쇼핑 상징 같은 상품이 됐다. 하지만 간장게장은 생물로 만들어 위생이 중요하고 간장에 담그다 보니 균일 중량을 지키고 대중적인 맛을 구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품이다.

때문에 이번에 선보이는 박막례 게장은 재료, 중량, 맛, 안전 등 4가지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했다. 우선 간장게장에 사용된 게는 100% 국내산 암꽃게를 2차에 걸쳐 세척하고 한 번 더 헹궜다. 250그램 이상 꽃게만 사용하기 위해 게 무게를 먼저 측정한 후 간장을 붓는 순서로 제조했다. 또한 큰 통에 여러 마리를 담는 것이 아닌 한 마리씩 개별 포장했다.
맛을 좌우하는 간장은 ‘박막례 특제 간장’을 사용했다. 무, 양파, 대파, 멸치 액젓 등을 넣어 두 번 달인 박막례 할머니만의 레시피 간장이다. 이렇게 생산한 간장게장은 48시간 숙성한 뒤 냉동을 거쳐 고객에게 배송된다.

간장 게장과 함께 양념 게장도 선보인다. 100% 국내산 꽃게를 먹기 좋게 2쪽으로 절단해 한 팩에 4쪽씩 개별 포장했다.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청양 고춧가루 등 3가지 고춧가루를 사용한 할머니만의 비법으로 감칠맛을 냈다.

무엇보다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을 통한 제조 시설 위생 평가를 실시했으며 가장 높은 S등급을 획득했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모두 6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69,900원이다. 론칭 기념으로 생방송 구매 고객 중 60명을 추첨해 ‘박막례 포기김치 5Kg’을 증정한다. 또한 국민카드 결제 시 7%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박효진 GS샵 푸드팀 MD는 “그동안 요리 솜씨가 좋은 연예인분들이 TV홈쇼핑에서 간장게장을 선보인 적은 있지만, 유명 인플루언서와 간장게장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사전 구매 이벤트에서 이틀 만에 준비수량 2,000세트가 모두 매진돼 할머니 인기를 실감했다.”라고 설명했다.
◆앤드뉴, 신진예술인 작품이미지 기반 아트샵 런칭

신진 예술인 매니지먼트 앤드뉴는 신진 예술인 작품이미지기반 아트샵(굿즈샵) ‘앤드뉴랩’을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앤드뉴랩은 아트 매니지먼트 앤드뉴의 부가 서비스로, 신진예술인들의 작품기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장하고, 일상과 밀접하게 예술작품을 향유할 수 있다.

아트 매니지먼트 앤드뉴 대표 임정헌은 “아트샵 참여 아티스트들의 권익보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수익쉐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중들이 그들의 작품을 보다 더 친근하고 쉽게 다가가며, 신진 예술인들의 인지도 증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앤드뉴는 서울테크노파크(원장 윤종욱)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의 ‘저작권 산업현장 컨설팅’를 지원받아 진행 중에 있다. 서울테크노파크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 운영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며, 우수 저작물을 보유한 서울지역 기업의 저작권 역량 강화 및 저작권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의 서울 10대 뉴스 뽑아주세요"…오늘부터 온라인 투표

소중한 아이와의 만남을 꿈꾸는 시민 A씨를 위한 서울시의 난임시술비. '지옥철' 대신 서울동행버스를 타고 출근하는 경기도민 B씨. 온실가스 줄이기에 동참하고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곧 출시될 '기후동행카드'를 기다리는 C씨. 한강공원 드론 라이트 쇼를 보고 잠수교 무소음 디제잉 파티도 즐기며 명소를 찾아다니는 '서울잘알' D씨.

서울시는 올해 선보인 다양한 동행·매력 정책 중 시민에게 가장 사랑받은 '서울시 10대 뉴스'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 달 15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10대 뉴스는 매해 연말 시가 진행하는 이벤트로, 주요 정책에 대한 투표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투표 대상은 ▲ 복지·건강·안전·돌봄·교육 분야의 '동행 뉴스' ▲ 경제·문화·환경·행정 분야의 '매력 뉴스' 등 시정 핵심 비전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과 관련한 30개 정책이다.

투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서울시 누리집 및 포털사이트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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