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 회원은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비롯해 각종 주류와 조화를 이뤄 혼합주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인 ‘진로토닉워터’, 물 대용차로 각광받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등 하이트진로음료의 주요 제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하이트제로0.00 구매 시 최대 20% 전용 할인 쿠폰에 카드사 결제 할인까지 더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할인 대상 품목인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중 유일한 ‘올프리(ALL-FREE)’ 콘셉트로 알코올과 칼로리 걱정 없이 맥주 특유의 탄산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탕은 물론 감미료 등 대체당도 일체 포함하지 않아 맥주 대체재뿐만 아니라 건강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찾는 성인 가족 누구나 음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350mL 용량부터 240mL 소용량, 500mL 대용량까지 전 용량에 걸쳐 할인이 적용돼 기호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 속 고객들의 장보기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에 참여했다”며 “하이트진로음료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토니모리, 뷰티 산업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성신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토니모리와 성신여대는 공통 관심 분야의 기술 개발, 산학 연구과제 공동 수행, 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 등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협력 분야 인재 발굴을 위한 인턴 및 현장 실습 운영, 취업·창업 연계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인적 교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성신여대 학생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됐다. 토니모리는 성신여대 학생 진로와 취업 지원을 위해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의 특별 취업 특강과 더불어 토니모리 연구소 견학 및 정규직 전환형 인턴 제도 등 성신여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미래 인재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이 중요하고 생각한다. 토니모리는 앞으로도 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남교육청, 초·중·고 학급당 학생 수 줄인다
전남도교육청은 16일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연도별로 학급당 학생 수를 단계적 하향하는 '2024~2028학년도 초·중·고·특수학교 중기 학생 배치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는 내년에 읍 지역 3학년, 면 지역 5학년까지 학급당 학생 수 기준을 20명으로 감축하기로 했다.
2028년에는 읍·면 지역 초등학교 전 학년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 이하로 줄인다.
중학교는 내년에 학생 수가 일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시 단위 학급당 학생 수 감축을 유예하고 읍 지역만 학급당 28명으로 하향 조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