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 스타트 外

기사입력:2023-11-14 13:25: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본격 사내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시즌2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 (본사)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LAB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며 파트너의 소속감을 제고하고 회사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시작한 이래 코로나19 영향으로 잠시 중단된 기간을 제외하고 매달 2회 이상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6회, 1천 명이 넘는 파트너가 참여했으며, 손 대표는 취임 이후 1년 동안 열린 25번의 행사에 한 회도 빠짐없이 참석해 파트너와 아이디어, 제언, 애로사항 등을 나누고 있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코너는 대표이사와의 대화다. 대표이사와의 대화는 최고경영자와 행사에 참석한 파트너가 1시간 이상 기탄없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시간으로, 해당 코너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는 사내 주요 의제로 채택돼 파트너 근무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대표이사와의 대화에서 나온 대화를 바탕으로 ▲바리스타 임직원 할인 확대 ▲목디스크 방지용 H형 앞치마 도입 ▲청각장애인 파트너 대상 진동 타이머 도입 ▲제조 편의 향상 목적 원부재료 색상 구분 등을 즉시 적용했다.

스타벅스는 이 밖의 다양한 아이디어 역시 유관부서와 논의해 즉시 개선, 점진적 개선 등으로 구분하고 건의사항 반영 여부 및 진척 상황을 사내 게시판에 공유하고 있다.

이렇듯 스타벅스 디스커버리가 참여 파트너간 소통은 물론 회사 운영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자 최근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경쟁률이 50대1까지 치솟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해 스타벅스는 파트너 참여 편의 향상과 규모 확대를 위해 이달부터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를 진행한다.

새로워진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개최 장소 다양화에 주안점을 뒀다. 기존에는 서울에 위치한 지원센터(본사) 위주로 행사를 열었다면, 앞으로는 지방 근무자를 고려한 전국 각지에서 행사를 진행해 접근성을 높이고 프로그램 구성에 다양성을 더할 계획이다.

시즌2 첫 행사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1박2일로 진행됐다. 해당 행사에서 손 대표는 전국 각 권역에서 고객에게 칭찬메시지를 많이 받은 파트너를 초청해 총 30명과 함께 이틀 동안 제주 지역 신규 오픈점인 스타벅스 ‘제주세화DT’점과 ‘더제주송당파크R점’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행사에서 손 대표를 비롯해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30여 명의 참석자는 제주 세화해변에서 플로깅을 진행하고 제주 지역 관광 및 친목 활동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스타벅스 이재호 포천호국로DT점장은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 아이디어를 전달하며 참여감을 느끼고 앞으로 파트너들의 근무 환경이 더욱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됐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지난 1년 동안 최대한 많은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했지만 아직 만나지 못한 파트너들이 많아 그 규모를 확대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1,850여 개 매장에서 근무하는 24,000여 명의 모든 파트너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박영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

연기파 배우 박영규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14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박영규와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김형철 부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및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박영규는 이날 김병준 회장에게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으며 나눔문화 전파에 함께하게 됐다.

박영규는 “평소에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자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이렇게 사랑의열매 홍보대사가 되어 선한 영향력 전파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서 나눔문화 확산에 함께 하고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위로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은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를 통해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는 배우 박영규님을 홍보대사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서 그 재능을 살려 나눔문화를 알리고 선한 영향력을 퍼뜨려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밤밤곡곡 100선' 해미읍성 야간경관, 미디어 파사드로 꾸민다

충남 서산시는 야간 관광명소(밤밤곡곡) 100선에 뽑힌 해미읍성 야간경관을 미디어 파사드(건물 외벽 등에 발광다이오드 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로 꾸민다고 14일 밝혔다.

서해안고속도로 해미나들목 진출입로와 해미면 진입부 회전교차로 공간도 지역 정체성을 살릴 수 있도록 개선된다.

이를 위해 서산시는 충남도 주관 내년 공공디자인 공모에 선정돼 도비 2억1천만원을 확보했다.

시는 도비 포함 총 7억원을 들여 내년 말까지 '해미 안 올 수가 읍성! 해미 잊을 수가 읍성!'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13.87 ▲36.13
코스닥 789.67 ▲7.16
코스피200 404.49 ▲5.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415,000 ▼142,000
비트코인캐시 679,000 ▼2,500
이더리움 3,48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00 ▼50
리플 2,977 ▼9
퀀텀 2,72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457,000 ▼107,000
이더리움 3,47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850 ▼120
메탈 940 ▲3
리스크 536 ▼1
리플 2,979 ▼8
에이다 825 ▼2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36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680,500 ▼1,000
이더리움 3,47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830 ▼140
리플 2,975 ▼9
퀀텀 2,723 ▼12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