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헥토헬스케어, ‘또박케어LAB(랩)’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14 10:00: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IT헬스케어기업 헥토헬스케어(구 바이오일레븐, 대표 이경민, 김석진)가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또박케어LAB(랩)’을 선보이며 영양제 섭취와 관련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제공하는 ‘또박 유니버스’를 구축했다.

또박케어랩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는 건강 연구소에서 다양한 생활패턴과 건강 트렌드를 기반으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원료와 성분을 선별해 만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약 1천여 개의 SCI급 건강기능식품 논문을 AI로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 약사, 영양사로 구성된 전문가 TF팀, 의과대학 교수진의 자문을 받았다.

또, 수면 건강, 혈당 관리, 남성 건강, 항산화 등 최근 건강 트렌드에 따른 총 15종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요 제품은 수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쉬아간다 추출물,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바나바잎 추출물, 부족한 햇빛 충전을 위한 ▲비타민D 드롭스 400IU 등이다. 원료명과 제품명이 동일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수면건강의 핵심성분인 위타노사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헥토헬스케어는 수면 후 개운한 정도를 직접 평가해 측정하는 회복성 수면(RSQ-W) 설문 총점 개선을 확인한 프리미엄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을 사용했으며, 식약처 일일 섭취량 최대 함량 120mg을 꽉 채웠다.

‘바나바잎 추출물’은 열대, 아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상록수 바나바의 잎사귀로부터 얻은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바나바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코로솔산은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비타민D 드롭스 400IU’는 안전성이 검증된 DSM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흡수율이 높고 불필요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도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식물성 오일로 만든 액상형 제품으로 캡슐, 정제형을 삼키지 못하는 유아부터 어른까지 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헥토헬스케어는 ‘또박’브랜드를 통해 영양제 섭취, 분석, 배송, 습관 형성 등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제공하는 이른바 ‘또박 유니버스’를 구축했다. 개인화 영양제 코칭 서비스 ‘또박케어’ 앱으로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 받고 ‘또박케어랩’ 제품 등을 소분 영양제 ‘또박한팩’에 담아 정기 구독 서비스 ‘또박배송’을 통해 받아 보는 식이다. 나아가 또박케어 앱에서 AI를 통해 영양제를 잘 섭취하고 있는지 코칭해 섭취 습관을 만들어 준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새로워진 또박케어랩은 초개인화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필요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다양화했다”며 “또박케어 앱에서 개인화 영양제 코칭 서비스를 받고 나만을 위한 맞춤형 영양제 또박케어랩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FK, ‘홍마성 레밀리아Ⅱ 요환의 진혼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국내 예약판매 개시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오늘(14일),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2023년 12월 14일(목) 발매 예정인 신작 동방 고딕 호러액션 ‘홍마성 레밀리아 Ⅱ 요환의 진혼가’의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국내 예약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홍마성 레밀리아 Ⅱ 요환의 진혼가’는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IP ‘동방 프로젝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의 후속작.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참여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반파이 아키라’의 어두운 분위기로 제작된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사운드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여러 부분에서 전작보다 향상된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호화 성우진이 이번 작품에도 참여,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훌륭히 표현해냈다.

◆노바렉스, 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

노바렉스가 4분기 연속 매출 상승을 이어가며 23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사상 최대 분기 매출액을 달성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와 국내 시장의 우수한 ODMOEM 경쟁력이 뒷받침되어 매출액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23년 3분기 노바렉스는 연결기준 매출액 804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 영업이익률 9.5%를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4%, 영업이익은 82.9%, 영업이익률 역시 2.3%p 증가했다.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인 ‘어닝 서프라이즈’가 3분기에 실현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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