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PB라면’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3-11-14 09:19: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장바구니 부담이 늘어난 고객들 사이에서 최적의 가격으로 스마트한 쇼핑을 추구하는 ‘불황형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성비 선호 현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의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고객 만족도까지 고려한 갓성비(가장 가성비가 좋은) PB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끌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19년 11월 첫 선을 보인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올해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219% 증가했다

먼저 PB상품의 메가 히트작으로 꼽히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홈플러스 대표 스테디셀러의 면모를 입증했다.

‘1봉에 500원’이라는 극한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은 지난 해 12월 첫 출시 9일만에 초도물량 완판, 전체 라면 카테고리에서 7개월 동안 1위를 유지한 가성비 PB상품이다. ‘이춘삼’은 ‘이것이 리얼 춘장 39.6%(삼십구점육프로)’의 첫 글자를 딴 이름으로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춘장 함유량이 가장 높다.

후속작으로 선보인 ‘이해봉 짬뽕라면(4입)’ 또한 1봉에 약 600원 남짓한 가격으로 ‘가성비 라면’의 반열에 올랐다. 이는 일반 제조사 상품(NB)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이다. ‘이것이 리얼 해물 짬봉(뽕)’의 글자를 딴 이름으로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6가지 해물을 담아 깊고 풍부한 국물에 불맛까지 가미하여 짬뽕 맛을 구현했다.

기존 상품의 핵심 스펙은 유지하되 고객의 소비 형태와 가격 경쟁력을 고려한 리뉴얼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출시를 시작한 ‘심플러스(simplus) 일회용품’은 생활필수품 구매 시 되도록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의 소비 형태와 일회용품 시장 트렌드를 분석해 ‘부담 없는 가격’에 초점을 맞춘 PB상품이다. 기존 상품을 ‘심플러스(simplus)’상품으로 리뉴얼 해 더욱 가성비를 높였고, 출시 후 2주 만에 판매수량 2.2배 증가, 한 달 만에 판매량이 50% 증가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롤백, 위생백, 위생장갑, 빨대 등 이번 달까지 총 41종을 론칭해 쓰임에 맞는 다양한 구색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PB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관련 상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팍팍한 지갑 사정을 달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물가 안정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레몬사운드, 천만영화 ‘광해’ 음악감독 김준성 합류

레몬사운드에 음악감독 김준성이 합류했다

음악 제작 전문 플랫폼 레몬사운드는 청룡상, 대종상 4회 수상자이자 천만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음악감독 김준성이 합류했다고 14일 밝혔다.

레몬사운드는 음악 제작 전문 플랫폼으로, 영화 게임 등 각종 콘텐츠 속 음악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콘테스트 개최, 공연 기획, 음반 발매, 캠프 기획, 마스터클래스 개최 등과 같은 각종 기획으로 음악업계의 혁신적인 기업으로 혜성처럼 등장했다.
레몬사운드 대표 박신정은 “음악가들을 위해 기회를 제공하고, 콘텐츠 기업에겐 양질의 음악을 제공하는 것으로 두 계층을 전부 만족시키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하고하우스 투자 브랜드 마뗑킴,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마뗑킴은 자유롭고 러프한 정체성을 기반으로 내추럴한 핏과 유니크한 디테일 등 브랜드 개성을 살려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 10월 일본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에서는 오픈런 행렬은 물론, 12일 만에 매출액 5억 원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마뗑킴 X 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은 마뗑킴의 감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소재인 메탈, 데님, 니트를 마뗑킴만의 개성으로 재해석해 총 6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마뗑킴의 상징인 메탈 플레이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매트한 마감 처리를 프린트로 구현해 시크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뗑킴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데님 팬츠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하고 디스트로이드 아트워크를 가미해 특유의 자유분방한 정체성을 마음껏 드러냈다. 여기에 스티치를 더한 니트 디자인으로 러블리함을, 마뗑킴 로고를 절개한 디자인으로 유니크함을 뽐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11월 15일 마뗑킴 공식 온라인몰, 하우스바이 쇼룸, 마뗑킴 일본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국내 6곳에 위치한 케이스티파이 스튜디오 및 온라인몰, CASETiFY Co-Lab 앱에서 출시된다. 최신 아이폰 케이스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아이패드 케이스, 맥세이프 카드 월렛,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571,000 ▼35,000
비트코인캐시 603,000 ▼500
비트코인골드 43,190 ▼270
이더리움 4,048,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5,900 ▼20
리플 702 ▼1
이오스 1,065 ▲1
퀀텀 4,834 ▼3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641,000 ▼58,000
이더리움 4,05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5,890 ▼40
메탈 2,428 ▼45
리스크 2,683 ▼32
리플 703 ▼1
에이다 603 ▼1
스팀 36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579,000 ▼39,000
비트코인캐시 602,000 ▼500
비트코인골드 43,090 ▼70
이더리움 4,04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5,890 ▲130
리플 703 ▼0
퀀텀 4,813 ▼58
이오타 28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