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외국인 맞춤 득템 시리즈 판매 外

기사입력:2023-11-14 07:53: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이달 글로벌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식품들을 득템 시리즈로 순차 출시하며 PB 상품의 타겟층 확대에 나선다.
CU는 최근 김을 활용한 가공식품들이 해외 각국의 글로벌 스타들이 즐겨 먹는 한국 간식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한국 방문 필수 기념품으로 등극하자 가성비를 극대화한 상품들로 외국인 고객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실제 CU가 중추절 등으로 방한 관광객 수가 급증한 최근 한달(9/28~10/31) 동안의 해외 결제 수단 매출을 분석해보면, 김부각과 김 등 K-간식 상품들이 판매 상위권에 오르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CU는 먼저 ‘김 득템(20입, 4,750원)’을 내놓는다. 기존 운영하던 김득템을 리뉴얼해 출시하는 상품으로, 초기 레시피에서 김의 함량을 늘려 더욱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구현해냈다. 해당 상품은 1입당 약 238원의 업계 최저가다.

이와 함께 CU는 ‘김부각 득템(50g, 2,500원)’도 선보인다. 우리나라 청정 해역에서 채취한 김에 찹쌀풀로 라이스페이퍼를 붙인 뒤 한번 더 튀겨내 김부각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특히 볶음 양파 시즈닝으로 감칠맛을 더해 튀김의 느끼한 맛을 덜고 ‘단짠단짠’한 맛의 중독성 있는 K-간식을 완성했다. 패키지에는 영어 상품명 병기와 함께 ‘Product of Korea’를 명시해 한국에서 직접 제조한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CU의 PB 상품들이 글로벌 현지 점포들의 전체 매출 중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CU는 올해 연말 김부각 득템의 수출을 타진해 내년 초부터 몽골과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CU는 김 상품에 대한 외국인들의 높은 선호도와 한국 1등 편의점 CU가 직접 만든 PB 득템 시리즈의 상품 경쟁력으로 외국인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CU는 ‘맛밤 득템도 출시한다. CU에서 운영하는 동일 중량의 맛밤 상품에 비해 35% 가량 저렴하며, 내달 진행되는 2+1 행사를 적용하면 1개 당 가격이 타상품의 1/3 수준까지 저렴해진다.

맛밤 득템은 CU의 글로벌트레이딩팀에서 직접 해외 직소싱을 통해 국내에 들여온 제품으로,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었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권선영 MD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간식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득템 시리즈로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높은 상품 경쟁력을 통해 민간 외교 사절단 역할을 하며 글로벌 편의점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라, 알라카르테몰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 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공식 온라인몰인 알라카르테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정용 커피 머신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콤팩트한 홈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의 커피 머신 ‘ENA8’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애호가를 위한 ‘E4’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NEW S8’ ▲세계 최초 핫&콜드 브루 모두 가능한 2-in-1 에스프레소 머신 ‘Z10’ 등이 있다. NEW ENA4와 ENA8 구매 시 텀블러를 선물로 증정한다.

특별한 커피 경험을 위해 알라카르테 스페셜티 커피 원두도 할인 판매한다. 11월 로스터 추천 브라질 디카페인 원두는 10%, 가을 시즌 원두 단품은 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맛있는 커피를 오래 즐길 수 있도록 깔끔한 머신 관리를 도와줄 유라 정품 세척용품 패키지도 5% 할인한다.

이와 함께 유라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E4’, ‘E6’, ‘E8’ 구매 시 추가 할인까지 더해 정상가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제공하고, ‘트라이탄 샷잔’을 선물로 증정한다. ‘E4’, ‘E6’, ‘E8’ 제품은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SCAA)의 기준에 적합한 최적의 커피 수율 추출로 커피 애호가들이 주목하는 가정용 전자동 커피 머신이다. 같은 기간 칵테일 키트, 글라스 밀크 컨테이너 등 신규 유라 정품 액세서리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강남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보건혁신 대상’ 수상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10일 대한경제신문사에서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보건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경제신문사가 주관하고 국회행정안전위원회,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지역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초 지자체장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도심 속 힐링과 건강한 삶이 공존하는 강남’을 비전으로 강남구는 지역 특성에 맞는 4대 건강 전략을 추진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4대 전략에 따른 사업 성과를 살펴보면 첫째, 건강취약 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장애인시설, 영세사업장 등을 직접 찾아 대사증후군 검진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취약계층의 대사증후군 검진 등록이 지난해 대비 7.4% 증가하고, 심뇌혈관질환 보건소 등록 인원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는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건강관리를 지원했다.

둘째, 주민참여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사증후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관리 역량을 높였다. 구민들이 많이 찾는 강남힐링센터에 ICT기반 스마트건강측정 장비와 운동장비 등을 설치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밥상챌린지, 고혈압·당뇨 자조모임 등 주민참여 건강모임을 활발하게 운영했다.

셋째, 사업체 11만개, 관련 종사자 80만명이 넘는 강남구의 특성을 반영해 20대~5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건강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넷째,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구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촉진했다. 세곡보건지소에서 AI 기반의 운동기구를 활용한 스마트짐(Smart gym)을 운영하고, 모바일 앱과 기기를 통해 24주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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