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레드브레스트 신규 라인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13 16:45: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아일랜드 위스키 고유의 독특한 증류 방식 ‘싱글 팟 스틸 위스키’인 ‘레드브레스트 15년(Redbreast 15YO)’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논-스카치 위스키(Non-Scotch Whiskey) 시장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레드브레스트’는 아이리쉬 위스키가 세계를 호령하던 1800년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인 위스키 제조 방식인 ‘싱글 팟 스틸’을 고수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위스키 애호가 및 평론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싱글 팟 스틸 위스키’는 발아하지 않은 생보리와 몰트(발아 보리)를 혼합해 구리로 만든 단식 증류기에서 만들어지는 아일랜드 위스키 고유의 독특한 증류 방식을 적용, 총 3회의 증류 과정을 거쳐 특유의 부드러움과 복합적 풍미를 자랑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해 ‘레드브레스트 12년’을 출시한 후 1년 만에 ‘레드브레스트 15년’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레드브레스트 15년’은 기본적으로 싱글 팟 스틸 제조방식을 채택하면서 최상급 버번 캐스크와 셰리 캐스크에서 각각 최소 15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엄선해 완성된다. 특히 퍼스트 필 캐스크와 리필 캐스크를 함께 사용, 마스터 블렌더의 섬세한 블렌딩으로 레드브레스트 만의 특징인 완벽한 균형과 복합적 풍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향긋한 베리류 과일과 복합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향, 여기에 입안 가득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은은한 향신료와 오크향이 길고 정교한 피니쉬를 선사한다.

이번 레드브레스트 라인업 확장은 한국 위스키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변화라 할 수 있다. 국내 위스키 시장의 전체 규모로 살펴보면 스카치 위스키가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스카치 위스키 외 아이리쉬와 버번에서 새로운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 대거 등장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서 정평이 나 있던 레드브레스트 역시 라인업 확대를 통해 더 많은 한국 소비자들을 섭렵하겠다는 목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구엘 파스칼(Miguel Pascual) 마케팅 총괄 전무는 “현재 위스키 시장의 글로벌 동향을 살펴보면, 아직까지 스카치 위스키의 시장 점유율이 높긴 하지만 아이리쉬 및 버번 위스키 등 논 스카치 위스키(Non-Scotch Whiskey)가 지난 5년 간(2014-2019) 적게는 3.6%에서 최대 15.3%까지 성장한 것을 알 수 있다1)”고 설명했다.

실제 국내 역시 이와 유사한 동향을 띄고 있다. 국제주류연구기관 IWSR(International Wines and Spirits Record)에 따르면, 국내 인터내셔널 위스키 시장 내에서 논 스카치 위스키(아이리쉬, 버번 등)의 규모가 최근 5년 새(2017 – 2022) 40.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이는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정통 스카치 위스키 이외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위스키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미구엘 파스칼 전무는 “세계 위스키 시장 동향이 국내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다”며 “특히 한국은 위스키 시장 자체가 성장하고 있어 아이리쉬 및 버번 등 논 스카치 위스키 시장이 동반 성장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레드브레스트 15년’ 국내 론칭을 기념해 페르노리카의 아이리쉬 위스키 증류소를 총괄하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 레이튼(Billy Leighton)’와 마스터 디스틸러 ‘케빈 오고먼(Kevin O’Gorman)’이 특별히 방한했다.

빌리 레이트 마스터 블렌더는 “한국 위스키 시장은 최근 몇 년 새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준 만큼 전 세계가 주목하는 시장 중 하나”라며 “레드브레스트가 아이리쉬 위스키의 근본이 되는 오랜 전통을 고수해 온 브랜드인 만큼, 새로운 경험을 주저하지 않고 탐구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무한한 영감을 선사할 수 있을 위스키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오는 18일(토)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종 르 써클에서 ‘레드브레스트 15년’은 물론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의 신제품 ‘래빗홀 데어린저’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전시회를 진행하고, 수도권 주요 몰트바 바텐더 및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을 초청해 레드브레스트 15년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레드브레스트 15년’은 전국 주요 몰트바 업장을 비롯해 주요 백화점 및 주류전문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어노브, 감각적인 패키지로 선물하기 시장 진출 본격화

㈜와이어트가 운영하는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13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선물 기획 세트’를 론칭한다.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선물하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세트 구성을 제안하고, 차별화된 포장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브랜드 경험 강화에 나선다.

어노브가 선보이는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는 총 14종이다. 베스트 셀러인 ‘실크 오일 에센스’와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를 비롯해 브랜드 대표 제품들을 다양한 구성의 선물 세트 상품으로 출시한다. 어노브만의 감성이 담긴 전용 기프트 패키지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끈적임 없는 고영양 단백질 오일로 건조한 계절 선물로 제격인 ‘실크 오일 에센스 70ml’는 더욱 특별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리본 장식으로 어노브만의 아이코닉함과 우아한 무드를 더했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와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웜페탈 향 40ml’가 함께 증정된다.

더불어 ‘리미티드 홀리데이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 감각적인 기프트 패키지 디자인에 베스트 셀러 제품인 ‘실크 오일 에센스’와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2종 구성, 그리고 리미티드 브랜드 굿즈인 ‘마이크로 백’과 ‘실크 오일 에센스 미니’가 포함된다.

◆거제시, 전세 사기 피해자 월 임대료·대출 이자 지원

경남 거제시는 전세 사기 피해자를 대상으로 월 임대료 등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 안정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피해자로 확정됐거나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전세 피해 확인서를 발급받은 거제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다.

긴급거처 월 임대료는 피해자가 거제지역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동안 월 8만원 한도에서 지원하고, 전세자금 대출 이자는 월 최대 34만까지 지급한다.

다른 지역으로 전출하는 경우 지원은 중단된다.

지원 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거제시청 건축과로 방문해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대상을 선정해 오는 12월 중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829,000 ▼212,000
비트코인캐시 519,500 ▼3,000
이더리움 2,64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280 ▼100
리플 3,189 ▼9
이오스 1,016 ▲6
퀀텀 3,171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773,000 ▼328,000
이더리움 2,64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270 ▼100
메탈 1,213 ▼2
리스크 791 ▼1
리플 3,185 ▼13
에이다 1,014 ▼10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85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519,500 ▼2,500
이더리움 2,64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80
리플 3,188 ▼11
퀀텀 3,177 ▼13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