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놀라운 샐러드, 편키트랩 드레싱’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13 09:14: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2천원 대 초저가 샐러드 신상품 ‘놀라운 샐러드 5종’과 ‘편키트랩 드레싱 6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놀라운 샐러드’는 드레싱 없이 신선한 야채와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고명을 종류별로 담아 2천원 대(2,300원~2,500원)로 출시, 상품명 그대로 놀라운 가성비를 자랑한다.

양배추 샐러드, 계란 샐러드 같은 기본적인 구성부터 치즈견과 샐러드, 치킨텐더 샐러드, 파스타 샐러드 같이 든든한 토핑을 더한 것까지 총 5종으로 출시된다.

여기에 발사믹, 오리엔탈, 상큼키위, 치폴레, 코울슬로, 고소참깨 등 각자 원하는 드레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편키트랩 소용량 드레싱’ 6종(700원)도 함께 선보인다.

편키트랩 드레싱은 1개 당 40g으로 넉넉하게 담아 샐러드뿐만 아니라 튀김, 샤브샤브 등 각종 요리와 함께 찍어먹는 디핑 소스로 활용하기도 좋다.

일반적으로 한 가지 드레싱만 동봉되어 있는 기존 샐러드 상품과는 달리, CU의 놀라운 샐러드와 편키트랩 드레싱을 각자 입맛대로 DIY하면 30가지 샐러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 드레싱 여러 개를 한번에 곁들일 수도 있다.
샐러드, 드레싱을 함께 구매하면 500원 할인이 적용되며, 기존 NB 샐러드 상품보다 30% 이상 저렴한 2천원 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처럼 CU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잔반 걱정 없는 소용량, 쉽고 빠른 조리, 합리적인 가격의 간편식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9월 CU가 첫 선을 보인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 ‘편키트랩(LAB)’ 3종(고기짬뽕 순두부, 소보로 탄탄멘, 철판 양념순대떡볶음) 시리즈는 기존 NB 밀키트 상품에 비해서 425%나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만 5천개로, 매장 내에서 바로 취식이 불가능한 밀키트 상품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CU는 여러가지 원재료가 필요해 집에서 직접 만들기 번거로운 메뉴들 위주로 특색있는 간편식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BGF리테일 HMR팀 김배근 팀장은 “드레싱이 일률적으로 적용된 기존 샐러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용해 따로 조합이 가능한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K뷰티 비중 70% 넘어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일본에서 대박을 터트리며 글로벌 슈퍼스타가 돼서 금의환향하고 있다.

K뷰티는 일본 젊은 세대를 공략하며, 일본 시장에서 30년 가까이 1위를 지키던 프랑스까지 제쳤을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으면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의 뷰티 제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10월 한달기준 판매량 탑50위에 K뷰티 제품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9/1~9/12) 기간에는 뷰티 카테고리 판매량 탑100 중 K뷰티가 80%에 달할 정도로 K뷰티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일본 내 K뷰티 열풍 주역은 주로 중소 뷰티 브랜드다. 대표적으로 VT코스메틱, 티르티르, 클리오, 라카 등이 있다. 큐텐재팬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 3분기(9/1~9/12) 행사에서 전체 거래량 기준 1위와 3위에 ‘VT 코스메틱 리들샷’과 ‘VT 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올랐다. 2분기 메가와리(6/1~6/12)에서는 ‘티르티르 마스크 핏 쿠션’이 1위를 차지했다. 클리오 제품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연속 아이섀도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라카 제품의 경우 5월부터 9월까지 립 메이크업 탑5에 두개의 제품이 오르기도 했다. 페리페라 역시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 연속으로 치크 카테고리에서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런 브랜드들은 일본에서 성공한 후 역으로 한국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VT코스메틱 리들샷’의 경우 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며 다이소에 출시된 지(10월 9일)두 주 만에 초도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티르티르는 홈쇼핑에서 조기 매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라카는 지난달 12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 신규 컬러 소개 티저 영상 콘텐츠가 공개 4일 만에 시청수 100만을 돌파했다. 발매 전날은 라카 브랜드명 포털 검색량이 최근 3개월 중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영등포구, 첫 서울형 키즈카페 개관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1월 14일, 대림2동에 영등포구의 첫 번째 ‘서울형 키즈카페(대림2동점)’를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아이들과 함께 마음 편히 야외 활동을 하기도 어렵고, 민간 키즈카페를 이용하려 해도 비싼 가격에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이에 구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성장할 수 있도록 영등포 자이르네 아파트 상가 2층에 430㎡ 규모의 밝고 쾌적한 서울형 키즈카페를 조성했다.

운영 시간은 평일 화~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용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25개월 이상 미취학 유아이다. 아동 1인당 2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3,000원이다. 두 자녀 이상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자녀 혜택도 주어진다.

키즈카페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서울시 우리동네 키움포털을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45,000 ▲684,000
비트코인캐시 710,000 ▲5,000
비트코인골드 51,500 ▲400
이더리움 5,170,000 ▲58,000
이더리움클래식 43,310 ▲520
리플 744 ▲3
이오스 1,202 ▲8
퀀텀 5,37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232,000 ▲622,000
이더리움 5,174,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43,370 ▲550
메탈 2,731 ▲15
리스크 2,474 ▲10
리플 744 ▲3
에이다 684 ▲1
스팀 39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87,000 ▲653,000
비트코인캐시 709,500 ▲3,000
비트코인골드 51,750 0
이더리움 5,170,000 ▲54,000
이더리움클래식 43,200 ▲400
리플 745 ▲4
퀀텀 5,395 ▲55
이오타 32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