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코웨이, ‘비렉스 쇼룸’ 팝업 오픈 外

기사입력:2023-11-09 19:23: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오는 28일까지 서울 중구 서소문동에 위치한 신한은행 디지로그브랜치에 비렉스 쇼룸 팝업으로 페블체어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비렉스 쇼룸 팝업은 최근 신한은행과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 일환으로 신한은행의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코웨이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인지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웨이 비렉스 쇼룸은 ‘비렉스(BEREX)로 Be relaxed’라는 테마로 인근 직장인들이 편하게 방문해 비렉스 페블체어를 체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디지로그 2층에 마련된 페블체어 체험존은 은행 상담 업무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프라이빗하게 마련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안마의자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웨이가 지난 8월 출시한 비렉스 페블체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로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프리미엄 안마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3D 안마 모듈’과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핫스톤 테라피 툴’을 탑재해 작아진 크기에도 강력한 집중 온열 마사지와 입체적인 안마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코웨이는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비렉스 페블체어를 체험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렉스 안마베드와 페블체어, 노블 공기청정기, V&A뷰티 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개인 SNS에 비렉스 팝업 방문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비렉스 팝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은행 영업시간 동안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비렉스 페블체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비렉스 제품에 관심 있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렌탈 및 구매 상담도 진행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회사가 밀집한 오피스타운에 마련해 인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잠시 쉬어가는 패스트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비렉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넵튠, 한화시스템 교육용 메타버스 ‘위캔버스’에 ‘톡플러스’ 공급

(주)넵튠(각자대표 유태웅, 강율빈)은 한화시스템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과 EBS가 공동 개발한 위캔버스는 공교육 교과과정을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와 학급 운영에 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톡플러스 도입으로 위캔버스는 기존 보다 향상된 텍스트 채팅 기능을 탑재, 교사와 학생들간 실시간 의견 교류를 향상시킴으로 교육에 최적화된 소통 환경을 구축하게 됐으며, 기존 채팅에서 관리하기 어려웠던 부적절한 언어 사용에 대한 필터링도 가능해 졌다.
톡플러스는 위캔버스에 솔루션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교육 분야까지 솔루션 공급 범위를 넓히게 됐으며,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 맞는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기존의 게임 및 앱 서비스의 솔루션 공급을 넘어 교육, 방송·미디어, 이커머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넵튠에서 운영 중인 톡플러스는 합리적인 과금 정책과 뛰어난 범용성을 토대로 10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 채팅 환경을 구축해 왔으며 현재 한진, 컴투스플랫폼, 모비릭스, 롯데정보통신 등 앱 서비스 및 게임사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펌텍코리아, 3분기 영업이익 93억 원…전년比 24%↑

펌텍코리아(251970, 대표이사 이도훈)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11억 원, 영업이익 93억 원, 당기순이익 79억 원으로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19%, 24% 증가한 수치다.

펌텍코리아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해외 수출, 면세점 등에 유통 채널을 보유한 국내 다수 중소형·인디브랜드들과 일본 브랜드 등의 수주가 당사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펌프사업부에서 매출 27%, 영업이익 27% 성장했고, 건식사업부의 적자 전환과 계절적 비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튜브사업부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9%, 26% 성장하여 분기 연결 영업이익 90억을 돌파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펌텍코리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주에 2023년 연간 영업실적에 대한 전망을 매출액 2,500억원에서 2,800억원, 영업이익은 300억원에서 345억원으로 지난 8월 정정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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