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베이는 머지 않은 미래의 주요 소비 세대로 자리할 ‘잘파세대’의 특징을 파악하고, 새로운 소비 형태와 트렌드를 읽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잘파세대의 전반적인 생각과 의견을 묻는 질문들로 구성됐으며, 현재 이용하고 있는 SNS 채널과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채널, 콘텐츠 제작 경험 등 <디지털 소비 취향>과 최근 소비의 목적, 관심 콘텐츠에 대한 질문도 함께 구성됐다. 또한 최근 관심있는 브랜드와 글래드 호텔을 위한 추천 브랜드도 질문한다.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12월 4일(월)에 발표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는 잘파세대 관련 트렌드를 알아보기 위해 이번 서베이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서베이 결과를 통해 미래소비층인 잘파세대 고객의 의견을 듣고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는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글래드 트렌드리포트는 2019년부터 호캉스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알아보는 [호캉스편], 혼족, 일코노미 등 혼자 라이프에 대한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혼족편], 나의 먹방 스타일을 알아보는 [먹방편], 밀레니얼 세대들이 파티를 즐기는 성향을 알아보는[파티족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트렌드를 알아보는 [스마트한 여행 즐기기편], ‘집콕’이 일상화 되며 가정 간편식 구매 성향, 구독 서비스 트렌드를 알아보는[가정 간편식편], 친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을 독려하는 [ESG 친환경편], 코로나 이후, 일상으로 스며든 메가트렌드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는 [메타버스편],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는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노노멀 시대에 떠오르는 라이프스타일 호캉스 [호텔 데이유즈편] 등 다양한 주제의 서베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
◆도드람, 우리카드 배구단 김지한 선수 협업 V-패키지 조기 완판
이번에 출시한 V-패키지는 프로배구 타이틀스폰서 도드람이 우리카드 WON 배구단의 김지한 선수와 협업한 두번째 패키지로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역시 완판 사례를 이어갔다. 지난 7일 도드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한 V-패키지는 준비된 100세트 물량이 모두 매진되며 프로배구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진행한 ‘도드람 도레미 페스타’ 기념 2차 패키지 판매는 도드람의 프리미엄 브랜드 ‘THE짙은’과 김지한 선수의 미공개 포토카드 3종으로 구성해 프로배구 팬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그 성원에 힘입어 11월 11일(토)부터 15일(수)까지 5일 간 도드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3차 도드람 페스타 패키지도 판매를 진행한다.
◆수원시, '3호선 연장·경기남부철도 구상' 용역 착수보고회
경기 수원시는 '서울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 및 사전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용역수행기관 측은 주요 과업 내용과 검토 대상, 자료수집, 수집한 자료 분석 기법 등을 비롯한 용역 추진방향 전반을 설명했다.
이번 용역은 3호선 연장과 경기남부광역철도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경기도와 수원·용인·성남·화성시 가운데 수원시가 대표로 발주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