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된 비교리스트에서는 약 30~40가지의 제품과 관련한 항목이 자동으로 비교되며, 차이점 및 특장점이 강조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제품의 사양을 파악할 수 있다.
VS검색은 다나와의 비교검색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다. 사용자들이 어떤 제품을 비교하는지, 어떤 동선을 선호하는지를 분석하고 반영해 다나와만이 제공할 수 있는 유니크한 서비스로 구현해냈다.
VS검색은 제품의 사양 외에 제품의 최저가 추이 정보를 제공하며, 정성적인 비교를 위한 평점과 리뷰, 관련 콘텐츠 비교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비교내역은 마이페이지에 저장할 수 있고, SNS나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다.
또 다나와는 내년 VS검색에 커넥트웨이브의 Private LLM 서비스인 ‘PLAi’를 결합해 한층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 VS검색과 PLAi가 결합될 경우 자연어 검색을 통해 VS검색 결과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100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성능, 무게, 디자인 항목에서 각각 강점이 있는 제품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각 제품의 특장점과 비교정보가 화면에 제시된다. 추천된 제품을 선택하면 다시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VS검색 비교리스트가 펼쳐지며 또 한번 제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협업툴 잔디, U+비즈마켓과 ‘잔디유’ 이벤트 진행
업무용 협업툴 잔디를 서비스하는 토스랩(대표 김대현)은 LG U+(대표 황현식)가 운영하는 U+비즈마켓과 협력해 ‘잔디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U+비즈마켓은 안정적인 통신을 기반으로 기업 성장과 운영에 꼭 필요한 기업 솔루션 상품을 한곳에 모아 소개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잔디는 37만 팀이 활용하고 있는 메신저 기반 협업툴로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 환경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잔디유’ 이벤트는 기업 고객에게 인터넷망 할인과 협업툴 무상 활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기업은 LG U+ 기업용 인터넷인 오피스넷 결합 혜택으로 잔디의 1년 프리미엄 구독료를 10인까지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이번 협력을 주도한 LG U+의 정승헌 담당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메신저 기반 협업툴인 잔디가 기업고객에게 쉽고 편한 가치를 가장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며 “이벤트 이후에도 U+비즈마켓에서 공동의 기업 고객을 발굴하고, 기업에 지속적으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워크데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8년 연속 리더 선정
캘리포니아주 플레젠튼, 2023년 11월 09일 -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1,000명 이상 대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HCM 스위트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for Cloud HCM Suites for 1,000+ Employee Enterprises)’에서 또 다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워크데이는 8년 연속 리더로 인정받았으며, 특히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 면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했다.
기업이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구성원의 요구에 대응하면서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하여 인사에 대한 신속한 결정을
내리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통합된 HCM 시스템이 필요하다. BP, 닛산(Nissan), PwC, 푸마(PUMA),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 테일러메이드(TaylorMade),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등을 포함한 전 세계 5,000여 기업이 ‘워크데이 HCM(Workday Human Capital Management)’을 활용하여 인사를 관리하고 인재를 육성 및 개발하며 개인화된 참여형 직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