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몽골·말레이시아에서도 K-편의점 ‘빼빼로데이’ 행사 연다 外

기사입력:2023-11-09 08:09: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K-편의점을 통한 한류 문화 수출에 나선다.
CU는 몽골과 말레이시아에 재작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달고나 게임을 수출한 데 이어, 한국 특유의 데이 문화인 빼빼로데이도 전파하고 있다.

지난 해 빼빼로데이를 처음 경험한 몽골, 말레이시아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한 11월 몽골 CU의 일 평균 객수는 전월 대비 206%, 점포 당 평균 객단가는 135.2% 증가했다. 메인 상품인 빼빼로 매출은 전월 대비 3.7배나 껑충 뛰었다.

말레이시아 CU 역시 하루 평균 객수가 전월 대비 110% 늘었고, 하루 평균 매출액은 1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빼빼로와 연관 상품인 초콜릿, 캔디 등을 포함한 스낵류 전체 매출은 무려 91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도 CU는 몽골, 말레이시아 전 점포에 빼빼로데이 홍보물과 전용 코너를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빼빼로 판매에 들어간다.
인기 빼빼로 6종에 대해 2+1 행사를 진행하며, 몽골에서는 빼빼로 외에도 초콜릿 상품 20여 종까지 확대해 행사 규모를 키웠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빼빼로 3개를 꽂아주는 이색 이벤트도 준비했다.

CU가 해외에서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K-컬쳐 플랫폼’으로 인식되면서 다양한 협업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일례로, 말레이시아 CU는 지난 달부터 말레이시아 국민 과자로 손꼽히는 슈퍼링 치즈 과자와 콜라보 한 ‘슈퍼링 K-치즈 콘도그’를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닭강정, 떡볶이, 핫도그 등 K-푸드 즉석조리식품의 인기에 따라 현지 식품사의 콜라보 제의도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글로벌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달까지 몽골, 말레이시아 500여 개 CU 매장에서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이 상영된다.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노출되는 QR코트를 통해 좋아요, 댓글 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장에서 판매 중인 K-푸드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김태한 해외사업운영 팀장은 “몽골, 말레이시아 CU가 단순히 한국 상품만 판매하는 소비 채널을 넘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를 세계 각 국에 수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F 하프클럽, VIP 회원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 진행

LF 트라이씨클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쇼핑몰 '하프클럽'이 VIP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LF 하프클럽은 오는 12일까지 ‘응답하라 하프 VIP’ 행사를 열고 VIP·VVIP 회원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 등으로 구성된 3종의 할인 쿠폰을 랜덤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VIP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전용 쿠폰으로, LF 하프클럽이 회원 맞춤형 혜택 제공을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는 헤지스, 닥스, 조셉, 쉬즈미스, 올리비아로렌, 지센, 까스텔바작, PING, 코오롱스포츠 등 9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LF 하프클럽은 행사 기간 이들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더불어 행사 기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5천원의 적립금 페이백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1천원의 적립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신한카드 결제 시 6천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STAY 서촌”… 종로구, 서촌 상권 비전선포식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6일 ‘서촌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서촌 가치 재발견과 비전, 이 일대 상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사업은 2025년까지 최대 15억 원을 투입, 서촌 상권의 지속성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아울러 창의적 소상공인 브랜드 육성·협업 과정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발굴, 상권 인지도 향상과 자율적 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비전 선포식은 정문헌 구청장과 시·구의원, 지역 상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경과 보고, 토크콘서트 및 비전 선포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이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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