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공연인 만큼 평소 한번 열렸던 공연과 달리 1시, 3시, 5시 공연 등3번 열렸다. 3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되며 더 많은 관객들이 영재들의 공연을 즐겼다. 이날 공연은 정가와 민요는 물론 해금과 사물놀이, 여기에 아박무와 태평무까지 악가무(樂歌舞)를 차례로 선보였다. 선·후배 한음영재들이 힘을 모은 감동적인 무대로 관객들에게 전통음악의 아름다운 향연을 선사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앞으로도 미래 전통음악을 이끌 주인공인 한음영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경연대회(‘모여라! 한음영재들!’, ‘한음 꿈나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입상한 영재들에게 전통음악의 원형을 보존하고, 대형무대 경험을 갖도록 영재한음(국악)회 정기공연을 매주 1회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은 “영재한음회는 한음영재들의 뛰어난 기량과 열정적인 지도육성으로 전통음악을 원형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명품 공연으로 성장했다”며, “우리 전통음악의 보존과 발전을 이끌 한음영재들을 위해 더 큰 응원과 격려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잉글우드랩, 3분기 영업이익 92억원… 전년比 150.2%↑
매출은 전년 동기 430억원 대비 26.7% 증가,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7억에서 150.2% 증가 했다. 전분기 대비로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5%, 46.9%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6.8%로 전년 8.5% 대비 8.3%p(포인트) 증가했다.
잉글우드랩 3분기 누적 연결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8% 증가한 1,496억원,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7.0% 증가한 209억원, 연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7.9% 증가한 177억원을 기록했다.
잉글우드랩 3분기 법인별 매출비중은 잉글우드랩 별도 45.8%, 잉글우드랩코리아 54.2%를 기록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잉글우드랩 별도의 경우 미국 프레스티지 브랜드사의 화장품 생산을, 잉글우드랩코리아는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사의 화장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며 “최근 미국 소비자들이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ULTA, TARGET 등 미국 현지 MBS(Multi Brand Store)에서 구매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사의 수주가 증가했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다.
◆경북 4개 시·군 올해 지방소멸기금 집행률 '제로'
임기진 경북도의원(비례)은 6일 제343회 도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도내 15개 시·군의 인구감소 지역과 2개 시의 관심 지역이 중앙정부로부터 지방소멸 대응 기금을 받았지만 2023년 9월 말 기준 기초계정 지방소멸 대응 기금 집행률이 5% 미만인 지역이 8개 시·군에 이른다"고 밝혔다.
또 "8개 시·군 가운데 집행률이 0%인 지역이 4개 시·군이나 되는 등 기금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북도(광역계정)는 485억원 가운데 97.3%를 집행했으나 시·군(기초계정)은 1천296억원 가운데 19.5%만 사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