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시(時)성비’ 좋은 ‘햇반 잡곡밥’ 리뉴얼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03 16:32: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MZ세대 사이 '헬스디깅(health digging)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건강 관리에 몰입하고, 건강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 혹은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매끼 건강식을 챙겨 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더해 내년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을 중시하는 ‘시(時)성비'가 꼽히며, 시간을 아껴주는 제품의 효율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확인됐다. 이에 건강과 시성비를 모두 만족시켜 줄 식품업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햇반 잡곡밥’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직접 잡곡밥을 지을 경우 잡곡을 종류별로 따로 불린 후 밥을 지어야 해,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러나, 햇반 잡곡밥은 전자레인지 2분이면 조리가 완성되어 시성비 제품으로 제격이다.

햇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문 밥 소믈리에 자격증을 보유한 햇반 연구원의 연구로 잡곡의 배합을 황금배합으로 조정하여 식감을 살렸다. 특히, 햇반의 노하우를 담아 잡곡별로 불림 및 익힘 시간을 다르게 하고 진공 가압하여 더욱 맛있고 식감이 살아있는 잡곡밥을 탄생시켰다. 패키지 또한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리뉴얼된 햇반 잡곡밥은 ‘부드러운 발아현미밥’, ‘구수하고 찰진 흑미밥’, ‘현미, 흑미, 보리를 넣은 잡곡밥’, ‘현미 본연의 식감 현미쌀밥’, ‘맛있고 찰진 오곡밥’, ‘찹쌀을 더한 찰잡곡밥’까지 총 6종이며, CJ더마켓,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판매처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리뉴얼을 기념해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CJ더마켓에서 오는 5일까지 햇반 잡곡밥을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순금 수저를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를 증정한다. 또, G마켓과 11번가 등 채널에서도 기획전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잡곡밥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대한민국 즉석밥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 햇반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으로 햇반 잡곡밥을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조리가 간단하고 6종의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만큼, 취향에 맞는 햇반 잡곡밥을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달콤왕가탕후루, 500호점 돌파 기념 품질 상생경영 실천 강화

달콤나라앨리스의 탕후루 제조 프랜차이즈인 달콤왕가탕후루(대표 정철훈)가 프랜차이즈 사업을시작한 지 2년 만에 500호점을 돌파하며 이를 기념해 사회공헌 및 점주와의 협력 사업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은 500호점 돌파를 기념해 품질 상생경영 실천에 앞장서 본사 공장과 가맹점포 등을 대상으로 자체 이물질 검사 도입, 제품별 당 함유량 조사, 열량 및 성분 조사 분석을 외부 전문 기관에 의뢰하는 등 품질 및 위생 부분을 대폭 강화하고 나섰다.

앞서 달콤왕가탕후루는 ㈜한국분석센터에 의뢰해 이물질, 금속성 검출 부분에 대해 적합 판정을 받았고 당 함유량과 영양성분 분석표도 조만간 시험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달 중 홈페이지를 재정비해 본사 및 가맹점 소식, 신제품 관련 정보, 각종 제품 사진 등을업데이트 해 기존 점주와 예비 점주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달콤왕가탕후루는 본사와 가맹점을 비롯한 협력업체 약 4곳과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후원금으로 광주, 부산, 경기 안양 등 전국 11개 지역의 각 지자체가 주최한 지원 사업에 지난달 총 5억원을 기부하는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달콤왕가탕후루의 후원금은 취약 계층의 아동 청소년들의 교육, 주거, 의료비 등 안전한 외부 활동을 바탕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원주시 시프트팀, 신선·창의적 대안으로 시책 업그레이드 주목

원주시의 '시프트'(Shift)팀이 제2차 시책 제언을 통해 시책을 업그레이드해 주목받고 있다.

시프트팀은 젊은 직원들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겠다는 원강수 원주시장의 의지에 따라 지난 6월 내부 공모를 통해 구성했다.

7급 이하 직원 12명이 팀원이다.

시프트팀은 역사적 가치가 높으나 관광 명소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흥원창, 법천사지와 거돈사지 등 폐사지 유적을 원주시 공용 전기자전거 e 바퀴로 연결하는 관광 트레일을 구축하자는 시책을 제시했다.

또 반려견 동반 시 공공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토대로 반려견 대기소와 반려견 음수대 설치, 불법 주정차 단속업무 개선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문자메시지(SMS) 챗봇, 자동응답서비스(ARS) 도입을 제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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