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안전문화 확산 파트너십’ 체결 外

기사입력:2023-11-03 10:06: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면사랑이 본사가 위치한 충북 진천군을 관할하는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안전문화 확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산업현장 근로자들을 산재사고 위험으로부터 보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고용노동부 충주지청과 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가 주최하고 면사랑을 비롯해 깨끗한나라와 한국도자기가 동참했다.

파트너십 참여 단체들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슬로건 제작·배포를 피롯해 ▲제품 포장 또는 라벨에 안전문화 슬로건 노출 ▲사업장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면사랑은 이를 위해 진천 공장 내에 ‘우리의 MBTI는 SAFE’라는 슬로건을 부착하는 한편, 직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냉동메밀면’ 제품에 안전문화 슬로건을 표기하고, 대상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면사랑 임찬원 공장장은 “현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겠다”며, “면사랑은 산업 현장은 물론 일상 속에서도 안전문화가 당연한 것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PR협회, 제31회 한국PR대상 수상작 발표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주관하는 제31회 한국PR대상에서 KB국민카드의 ESG 캠페인 ‘KeeB Going’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KB국민카드의 ESG 캠페인 ‘KeeB Going’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과 그 중요성을 알리는 ESG 캠페인으로, PR기업 피알원(PRONE)과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다. 최근 2년간 진행된 금융권 ESG 캠페인 중 가장 많은 고객 참여를 기록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카드사 최초로 기업 연관 키워드로 ‘ESG’를 형성해내는 등 ESG 선도기업으로서 KB국민카드의 인지도를 제고한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받았다.

한국PR협회 한국PR대상은 한 해 동안 수행한 PR 프로젝트 성공 사례 중 대상과 각 카테고리의 최우수상을 시상하며, 올해에는 총 19개 작품이 선정됐다.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으로는 ▼정부 PR 부문 ‘2023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통합 홍보(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지방자치단체 PR 부문 ‘Wanna play 경남?(경상남도청)’ ▼공공기관 PR 부문 ‘2023년 해양폐기물 인식 증진 홍보(해양환경공단, 프레인글로벌)’ ▼비영리조직/NGO PR 부문 ‘Delete the Children 캠페인(세이브더칠드런, 대학내일)’ ▼공공/공익 캠페인 부문 ‘2023년 자살예방 캠페인(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엔자임헬스)’ ▼통합(IMC) 캠페인 부문 ‘철들기 위해 철들지 않는 길을 갑니다(포스코,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 ▼디지털PR 부문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현대자동차그룹,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2023년 스마트농업 홍보 및 농가 현장 지원: 팜 스마트해지다. 착착착 캠페인(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아하커뮤니케이션즈(ahacommunications))’ ▼위기관리 부문 ‘병렬적인 복수 조직의 유기적 협업 및 통합적 의사 결정을 위해 계층형 컨트롤 타워 개념을 적용시킨 대한적십자사 이슈관리 시스템(대한적십자사, 밍글스푼)’ ▼이미지PR 부문 ‘삼양식품그룹의 새 이름,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라운드스퀘어, 로이스커뮤니케이션)’ ▼마케팅PR(소비재) 부문 ‘건강한 러닝 건강한 라이프 캠페인 뉴트리불렛런(Nutribullet Run)(드롱기코리아(뉴르티불렛), 앨리슨피알에스엠씨(Allison PR SMC))’ ▼마케팅PR(헬스케어) 부문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동화약품, 이노션)’ ▼마케팅PR(IT) 부문 ‘딥엘(AI 번역 플랫폼) 한국 론칭 PR(딥엘(DeepL),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마케팅PR(기타) 부문 ‘KAIST 경영대학 홍보 ’The Greatest Answer’ 캠페인(KAIST 경영대학, 아하커뮤니케이션즈(ahacommunications))’ ▼국제PR 부문 ‘비짓서울 SNS & 비짓서울 TV 유튜브 나우앤와우 소셜미디어 캠페인(서울관광재단, 두잇컴퍼니)’ ▼지역사회관계 부문 ‘구글 아트 앤 컬처 ‘한국의 비무장지대’(구글코리아, 케첨코리아)’ ▼평판관리 부문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OBMS)(오비맥주, 함파트너스)’가 각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경영자총협회장상인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2023 아토피피부염 인식개선 캠페인 ‘나의 흠:집’(사노피 한국법인,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이 선정됐다.

◆증평 기업체 대상 찾아가는 '브런치 음악회'

충북 증평군은 군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브런치 음악회'를 열기로 하고 선착순으로 신청서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체는 공연 개최 희망일 2주 전까지 군 자치행정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점심시간이나 휴게 시간을 이용해 재즈, 가요, 어쿠스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치고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를 위한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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