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 참여 단체들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슬로건 제작·배포를 피롯해 ▲제품 포장 또는 라벨에 안전문화 슬로건 노출 ▲사업장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면사랑은 이를 위해 진천 공장 내에 ‘우리의 MBTI는 SAFE’라는 슬로건을 부착하는 한편, 직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냉동메밀면’ 제품에 안전문화 슬로건을 표기하고, 대상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면사랑 임찬원 공장장은 “현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겠다”며, “면사랑은 산업 현장은 물론 일상 속에서도 안전문화가 당연한 것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PR협회, 제31회 한국PR대상 수상작 발표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주관하는 제31회 한국PR대상에서 KB국민카드의 ESG 캠페인 ‘KeeB Going’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PR협회 한국PR대상은 한 해 동안 수행한 PR 프로젝트 성공 사례 중 대상과 각 카테고리의 최우수상을 시상하며, 올해에는 총 19개 작품이 선정됐다.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으로는 ▼정부 PR 부문 ‘2023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통합 홍보(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지방자치단체 PR 부문 ‘Wanna play 경남?(경상남도청)’ ▼공공기관 PR 부문 ‘2023년 해양폐기물 인식 증진 홍보(해양환경공단, 프레인글로벌)’ ▼비영리조직/NGO PR 부문 ‘Delete the Children 캠페인(세이브더칠드런, 대학내일)’ ▼공공/공익 캠페인 부문 ‘2023년 자살예방 캠페인(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엔자임헬스)’ ▼통합(IMC) 캠페인 부문 ‘철들기 위해 철들지 않는 길을 갑니다(포스코,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 ▼디지털PR 부문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현대자동차그룹,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2023년 스마트농업 홍보 및 농가 현장 지원: 팜 스마트해지다. 착착착 캠페인(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아하커뮤니케이션즈(ahacommunications))’ ▼위기관리 부문 ‘병렬적인 복수 조직의 유기적 협업 및 통합적 의사 결정을 위해 계층형 컨트롤 타워 개념을 적용시킨 대한적십자사 이슈관리 시스템(대한적십자사, 밍글스푼)’ ▼이미지PR 부문 ‘삼양식품그룹의 새 이름,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라운드스퀘어, 로이스커뮤니케이션)’ ▼마케팅PR(소비재) 부문 ‘건강한 러닝 건강한 라이프 캠페인 뉴트리불렛런(Nutribullet Run)(드롱기코리아(뉴르티불렛), 앨리슨피알에스엠씨(Allison PR SMC))’ ▼마케팅PR(헬스케어) 부문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동화약품, 이노션)’ ▼마케팅PR(IT) 부문 ‘딥엘(AI 번역 플랫폼) 한국 론칭 PR(딥엘(DeepL),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마케팅PR(기타) 부문 ‘KAIST 경영대학 홍보 ’The Greatest Answer’ 캠페인(KAIST 경영대학, 아하커뮤니케이션즈(ahacommunications))’ ▼국제PR 부문 ‘비짓서울 SNS & 비짓서울 TV 유튜브 나우앤와우 소셜미디어 캠페인(서울관광재단, 두잇컴퍼니)’ ▼지역사회관계 부문 ‘구글 아트 앤 컬처 ‘한국의 비무장지대’(구글코리아, 케첨코리아)’ ▼평판관리 부문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OBMS)(오비맥주, 함파트너스)’가 각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경영자총협회장상인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2023 아토피피부염 인식개선 캠페인 ‘나의 흠:집’(사노피 한국법인,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이 선정됐다.
◆증평 기업체 대상 찾아가는 '브런치 음악회'
충북 증평군은 군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브런치 음악회'를 열기로 하고 선착순으로 신청서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점심시간이나 휴게 시간을 이용해 재즈, 가요, 어쿠스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치고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를 위한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