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상장사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가지 부문에 대한 시스템과 활동 실적을 평가해 매년 등급을 발표한다.
코웨이는 세부적으로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전략 공개 및 친환경 인증 제품의 증가 등으로 A등급, 사회 분야에서는 인권경영 정책에 기반을 둔 활동 및 사회적 책임 지원 활동 등으로 A+등급,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제정 등으로 B+등급을 각각 획득했다.
코웨이는 지난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ESG 위원회를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 체계 구축 ▲인권/다양성 존중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의 세 가지 이슈를 선정하고 6가지의 세부 목표를 수립해 ESG 중점 추진 과제 이행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코웨이는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의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 코웨이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지역사회, 협력사 모두가 조화를 이루며 지속 성장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해 7월 글로벌 ESG 평가 지표인 ‘2022 MSCI ESG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받은 바 있다.
◆NHN페이코, 맘스터치에 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NHN PAYCO(엔에이치엔 페이코,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국내 대표 치킨∙버거 브랜드 ‘맘스터치(대표 김동전)’의 오프라인 매장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현재 국내 패스트푸드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1,4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 중 페이코가 최초로 도입됨에 따라 이용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코 결제 서비스 적용에 따라 맘스터치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현금 혹은 실물카드 없이도 페이코 결제가 가능해졌다. 맘스터치 이용 고객은 페이코 앱에 등록해둔 카드나 페이코 포인트, 또는 실물카드인 ‘페이코 포인트 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맘스터치 결제 서비스 적용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페이코 포인트와 포인트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시 2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기간 내 매일 1회씩 참여 가능하며, 예산 소진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는 다양한 가맹점에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하면서 고객 접점을 크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과 혜택을 위해 오프라인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디지털 퓨처쇼, 킨텍스서 오늘 개막… 4일까지 진행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 전략과 기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최초의 융복합쇼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디지털 퓨처쇼'가 11월 2일(목)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막을 올렸다.
2일(목)부터 4일(토)까지 진행하는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디지털 퓨처쇼'는 두산 로보틱스, CJ CGV, 솔트룩스, 이스트 소프트 등 총 175개 기업의 참여로 510개 부스를 조성했다. 콘텐츠 생성과 강화 및 확장, 유통, 가치화 체인에 해당하는 전시 부스와 미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형태의 체험 공간, 첨단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혁신 기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나는 기회를 선사한다.
제1전시장 4홀에서 진행하는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는 대한민국 주력산업인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 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최초의 융복합쇼다. 경기도와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킨텍스, 고양산업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후원한다. 또한 이모션웨이브에서 공식협찬사로 참여한다. 올해는 솔트룩스와 이스트소프트, 제이엠로보틱스 등 147개 기업이 310개 부스를 조성해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 분야는 콘텐츠 생성과 강화 및 확장, 유통, 가치화 체인에 해당하는 ▲스마트테크 ▲미디어·콘텐츠테크 ▲XR(확장현실) 및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블록체인으로, K-콘텐츠 창작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실사형 AI휴먼이 발화하는 고품질 영상 제작 솔루션 'AI Studio PERSO'와 국내 최초 ChatGPT 기반 AI휴먼과 실시간 상호 대화가 가능한 키오스크 '대화형 AI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로보틱스 서비스 디자인 전문기업 ‘제이엠로보틱스’는 “The Robot Reort’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휴머노이드 Top5에 속하는 ‘Walker’ 로봇을 전시하며,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 기업 ‘솔트룩스’는 초거대 언어모델 생성, 생성적 AI기술, 대화형 챗봇, 인공지능 데이터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코웨이, 한국ESG기준원 ESG 통합 평가서 A등급 획득 外
기사입력:2023-11-03 00: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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