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X-PLANET’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NFT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01 14:21: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통해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의 실물 굿즈 4종 세트가 포함된 기념 NFT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후뢰시맨은 1989년 국내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실사 히어로물이다. 원작은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초신성 플래시맨’으로 레드, 그린, 블루, 옐로, 핑크 등 다섯 멤버의 화려한 액션은 물론 가족간의 이별과 외로움이라는 주제를 깊이 있게 담아 두터운 팬 층을 확보했다. 이 작품은 내년 한국 출시 35주년을 맞는다.

이번에 발매한 NFT는 ‘후뢰시 성’을 배경으로 각 후뢰시맨 캐릭터들의 변신장면을 담은 35주년 기념 NFT다. 구매 시, 후뢰시맨 캐릭터 5종 중 1종이 무작위로 배정된다. 판매기간은 이달 30일 까지이며 한정 수량만 판매해 소장 가치를 높인다.

NFT를 구매하면 특별 제작 굿즈 4종도 선물한다. 특히 30년 만에 공식 출시되는 후뢰시맨의 상징적인 무기, ‘롤링 발칸’ 피규어는 가로 24cm, 세로 20cm의 대형 사이즈로 빛이 뿜어져 나오는 조명 기능까지 포함돼 팬들의 관심이 높다. 비디오테이프 모양의 포토카드 5종 세트도 증정한다. 이 카드는 NFC 기능을 탑재해 추후 공개되는 후뢰시맨 콘텐츠도 볼 수 있다. 또한 후뢰시맨 ‘가슴 뱃지’와 후뢰시킹의 ‘후뢰시 방패’ 디자인으로 제작된 스마트톡, 그 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후뢰시킹 속 후뢰시맨들의 특별한 모습이 담긴 고화질 아크릴 액자도 받을 수 있다.

후뢰시맨 프로젝트는 X-PLANET과 원작사 토에이 에니메이션, 국내 독점 라이선스 보유사인 ‘대원미디어’가 협력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0일에는 공식 미니 사이트를 오픈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국내 최초로 후뢰시맨 출연 배우들을 초청하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한국출시 35주년 기념 팬미팅’도 추진하고 있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아티스트, 단체와 협업하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가상공간에서 이어지는 K-POP열풍, 새로운 팬덤 문화 형성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체 3D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2023 김범 아시아 팬미팅 [Between U and Me] 애프터 파티' 공간이 그랜드 오픈했다.

애프터 파티 공간은 10월 30일 오후 7시 7분에 정식오픈 직후 전세계 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김범 아시아 팬미팅 [Between U and Me] 애프터 파티 가상공간은 김범의 글로벌 팬미팅 성공을 축하하며 팬들과의 추억을 다시 한번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엘리펙스로 구축했다.

가상공간에서 팬들은 글로벌 팬미팅의 사진, 영상은 물론 가상공간에서만 공개되는 시크릿 콘텐츠와 김범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어 공간 오픈 전 사전예약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엘리펙스로 구축한 애프터 파티 가상공간은 케이팝(K-POP)으로 대표되는 케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국내 메타버스 기술이 결합하여 새로운 팬덤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업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올림플래닛에 따르면 케이팝, 케이 드라마 등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시공간의 제약없이 스타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고 가상공간이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대안으로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앞서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가상공간을 구축, 전세계 팬들이 방문하여 드라마를 간접 체험하고 드라마 인물들에게 직접 팬레터를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해 큰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해당 공간은 142개국 글로벌 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3D 가상공간은 한류 열풍을 다양한 형태로 해석하고 즐기며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채널이 되고 있다. 시공간의 제약없이 팬들과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가상공간과 한류 열풍이 융합되는 새로운 팬덤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3D 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3D Virtual Space platform, ELYPECS)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 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SH 메타 서울, 한국산업단지공단 3D가상공간, 앙리 마티스 전시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도슨트,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함께 한 ‘메타버스 기억의 숲’ 제휴 상품 등이 있다.

◆디지털 지방정부 우수사례 경진대회…경기도 등 5곳 결선행

'제1회 디지털 지방정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서울 서초구와 경기도 등 5개 지역이 우승을 놓고 다툰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를 개선하는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각지에서 접수된 28건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5개 지역이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서울 서초구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디지털 민원창구 운영 방안을, 부산시는 도로파손관 데이터 통합 시각화와 도로 서비스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을 제안해 결선에 올랐다.

경기도는 공공시설과 공영주차장 이용 시 모바일 도민카드를 활용한 간편증빙 서비스, 충남 논산시는 지역 축제 개최 시 선제적인 인파 관리 시스템을 고안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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