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동절기 시그니처 와인 기획전 ‘얼죽화(얼어 죽어도 화이트와인)’가 시즌3로 돌아왔다.
얼죽화 기획전은 지난 2021년 시작된 세븐일레븐의 단독 프로모션으로 화이트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매 년 가을, 겨울 시즌에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여 와인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며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얼죽화 기획전을 처음으로 선보인 지난 2021년 4분기 화이트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20% 급증했으며, 지난 해 같은 기간에도 50%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얼죽화 기획전 시즌3 오픈에 맞춰 차별화 상품인 ‘앙리마티스’ 콜라보레이션 와인 4탄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와인 성지’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11월 한 달간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을 비롯,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MD가 엄선한 6가지 화이트와인과 스테디셀러와인 24종을 우리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화이트와인 구매 시 홈파티에 활용하기 좋은 얼음(1kg)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얼죽화 시즌 3 대표상품인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은 ‘앙리마티스’의 대표작인 ‘블루누드’를 담은 디자인의 패키지를 보는 재미는 물론 유명 와인평론가들과 수많은 기관의 찬사를 받고 있는 와이너리 ‘앨런스콧’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더해져 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앨런스콧’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하나로 여기서 탄생한 와인은 와인평론지 ‘와인스펙테이터’에서 매년 90점 이상을 수상하고, 와인 추천 어플리케이션 ‘비비노’에서도 오랜 기간 4점대를 기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3년, 뉴질랜드 화이트와인이 최신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뉴질랜드 화이트와인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눈 여겨 볼 만 한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도그포인트 섹션94쇼비뇽블랑11’로 국내에 소량 수입된 스페셜 와인이다. 1년 미만의 단기 숙성 후 판매되는 일반적인 쇼비뇽블랑에 비해 10배가 넘는 지난 2011년부터 장기 숙성되어 특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100년 전통의 뉴질랜드 와이너리 배비치의 인기상품 ‘배비치블랙쇼비뇽블랑’, 뉴질랜드에 위치한 소도시인 ‘마틴버러’ 지역을 대표하는 부띠끄 와이너리 펄리셔의 ‘펄리셔쇼비뇽블랑’ 등도 함께 선보인다.
송승배 와인 소믈리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올 한해 뉴질랜드 와인의 활약이 눈에 띄는 만큼, 이번 달에는 고품질의 뉴질랜드 화이트 와인을 엄선해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고자 한다”며 “특히,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앙리마티스와인과 도그포인트 섹션94쇼비뇽블랑11은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와인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2023 고어텍스 전시회: 고어텍스 제품의 재해석’ 개최
소재 과학 기업 고어코리아가 고어텍스(GORE-TEX) 기술력을 AI와 아티스트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풀어낸 이색 전시회 '2023 고어텍스 전시회: 고어텍스 제품의 재해석'을 개최한다.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지난 1월 파리패션위크 고어텍스 쇼룸에서 선보인 제품 전시를 동일하게 재현하고, 동시에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 제품을 통해 브랜드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새롭게 재구성했다. AI, 해체, 차단, 확장 총 4가지 키워드에서 출발해 패션과 예술 작품을 넘나드는 다양한 고어텍스 제품 이야기를 전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어텍스의 과거를 재해석하고, 미래를 상상해 만든 고어텍스 컨셉의 제품 이미지를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과거 제품 이미지는 1980년~1990년대의 고어텍스 제품 카탈로그를 학습한 후 재해석해 만든 디자인이다. 미래 제품 이미지는 기후, 지속가능성 등 미래의 핵심 주제어를 토대로 미래에 출시될 고어텍스 제품을 상상한 가상의 디자인 작품이다.
고어코리아는 이번 전시를 위해 신발을 새롭게 해석하고 독창적인 기법으로 표현하는 스니커즈 해체 아티스트 루디인다하우스와 협업했다. 루디 작가는 K2,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살로몬
등 6개 국내외 브랜드의 시그니처 고어텍스 제품들을 분해하여 입체적으로 조형했다. 고어텍스 신발의 구조적 특징에 영감을 받아 본인만의 색깔로 해체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작품을 통해 방수, 방풍, 투습성을 갖춘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가 어떤 모양으로 신발에 적용되어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어텍스 파트너사인 2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F/W 신제품 전시 공간과 고기능성 고어텍스 기술력을 보여주는 퍼포먼스 공간도 마련했다.
◆서울시, 전기절약 우수건물 14곳 선정…대상 삼성생명 본관
서울시는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여름철 전기 절약 우수건물 선발대회를 한 결과 삼성생명 본관을 비롯해 총 14곳을 우수건물로 뽑았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에너지 사용량 신고 현황을 보면 아파트를 제외한 에너지다소비건물 330곳의 전력 사용량은 시 전체 사용량의 16%에 달했다.
이에 시는 올해 처음 전기 절약 우수건물 선발대회를 열어 기업의 자발적 탄소 중립 실천을 유도했다.
대회에는 서울시 소재 에너지다소비건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 등 32곳이 참여했다.
이 중 우수건물로 선정된 14곳은 지난해 7∼8월 대비 약 3GWh(평균 5%)가량 전기 사용량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내 약 5천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와인 기획전 ‘얼죽화’ 시즌 3로 돌아왔다 外
기사입력:2023-10-30 09:25:3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80,000 | ▲47,000 |
비트코인캐시 | 532,500 | ▼1,000 |
이더리움 | 2,614,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70 | ▼50 |
리플 | 3,183 | ▲8 |
이오스 | 981 | ▲2 |
퀀텀 | 3,1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03,000 | ▲224,000 |
이더리움 | 2,616,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20 | ▲20 |
메탈 | 1,215 | ▼5 |
리스크 | 791 | ▼4 |
리플 | 3,184 | ▲9 |
에이다 | 996 | ▲2 |
스팀 | 21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40,000 | ▲11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2,000 |
이더리움 | 2,614,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40 |
리플 | 3,184 | ▲8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