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숏폼을 활용한 마케팅 기회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틱톡 포유 서밋 코리아 2023 (TikTok ForYou Summit Korea 2023)’을 19일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진행했다. 올해 4회를 맞이한 이번 서밋에서는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기회, 트렌돌로지(Trend+Technology)’를 주제로 틱톡 트렌드와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통해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다양한 산업군의 영향력 있는 파트너들의 성공적인 틱톡 광고 캠페인 사례 등을 공유했다.
샨트 오크나얀(Shant Oknayan) 틱톡 글로벌비즈니스솔루션(GBS)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및 중앙아시아 지역 총괄이 메인 연사로 등장, 한국 광고 마케팅 시장의 특징과 마케터들이 직면한 도전과제를 짚고, 숏폼 유저의 광고 몰입도를 높이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했다. 샨트 총괄은 “한국의 역동적 문화, 창의성, 기술 혁신 등은 틱톡에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이며, 아태 지역과 전 세계에서 트렌드를 창출하고 선도하는 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있다”며, “이번 서밋은 세계 무대로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브랜드에게 더욱 복잡해지는 광고 시장에서 틱톡의 트렌드와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한국은 콘텐츠 수출 부문에서 글로벌 강국이며, 광고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 광고 시장 소비는 100억 달러, 이중 디지털 광고가 58억 달러를 차지한다.
디지털 광고 분야의 소비 규모는 전 세계 9위, 모바일 광고 분야 소비는 6위다. 한편, 한국인들의 광고 수용률은 저조하다. 광고를 재밌게 시청하는 비율은 한국(21%)이 가장 낮고, 광고가 나올 때 채널을 변경하는 비율은 한국(51%)이 제일 높았다.
틱톡은 마케터들이 직면하고 있는 이 같은 도전 과제와 광고 시장내 변화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위해 기술(Technology)과 트렌드(Trend)의 결합을 의미하는 트렌돌로지(Trendology) 개념을 마케팅 솔루션으로 제안한다. 트렌돌로지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와 광고는 사용자들의 광고 수용도를 높일 뿐 아니라 마케팅 캠페인에 사용자들이 즐겁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행동을 이끌어내, 성공적인 캠페인 확산으로 이어지게 된다.
틱톡 포유 서밋 코리아 2023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틱톡 포유 서밋 코리아 2023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멋쟁이사자처럼, 82스타트업과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 모집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 대표 이두희)은 美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가 모임인 '82스타트업'(82 Startup)과 <제4회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멋사는 2021년 미국 법인을 설립해 2022년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전역 50여개 대학으로 확장하여 IT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엑셀러레이터는 국내 또는 미국 기반의 스타트업 중 글로벌 진출 계획이 있는 초기 스타트업(시리즈 A 이전 단계)을 선발해 육성 및 투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기간은 11월 1일(수)까지며, 프로그램은 11월 19일(일)부터 2개월간 온라인 강의 또는 1:1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국내 법인은 3억원, 미국 법인은 24만달러의 투자를 받을 수 있다. 내년 1월 미국에서 투자자가 참여하는 프라이빗 데모데이에서 발표할 기회도 얻게 된다.
멘토링 어드바이저로는 △김창원 前 타파스미디어 대표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정세주 눔 대표 △팀 황 피스컬노트 대표 △장영준 뤼이드 대표 △배기식 리디 대표 △이기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대표 △김광록 82스타트업 공동대표 △김석현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파트너 △민종현 멋쟁이사자처럼 미국 법인장 등이 참여했다.
◆겅호 유니버셜 합동회사 모바일 캐주얼 액션 게임 ‘Planet Survivors’ 10월 18일 글로벌 정식 론칭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겅호 유니버셜 합동회사(GungHo Universal, LLC.)가 10월 18일 모바일 캐주얼 액션 서바이벌 게임 ‘Planet Survivors’를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Planet Survivors는 행성을 정복하고 있는 우주의 몬스터를 쓰러뜨려 제압하는 3D 게임으로, 랜덤으로 선택되는 스킬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우주의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게임은 스테이지마다 적을 쓰러트리면서 목적지에 도착하면 클리어되며 상황에 따라 근거리 무기인 검과 원거리 무기인 총을 바꿔가며 간단한 조작으로 적과 싸우는 것이 가능하다.
유저는 미사일, 레이저 등 다채로운 어시스트 스킬과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필살기를 사용해 다가오는 수많은 몬스터를 퇴치하고 행성의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 도전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틱톡, ‘트렌돌로지’ 주제로 ‘틱톡 포유 서밋 코리아 2023’ 개최 外
기사입력:2023-10-20 16:58:3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82.50 | ▲38.30 |
코스닥 | 844.65 | ▲9.89 |
코스피200 | 461.15 | ▲7.1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801,000 | ▼637,000 |
비트코인캐시 | 832,000 | ▼3,500 |
이더리움 | 6,270,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850 | ▼250 |
리플 | 4,232 | ▼32 |
퀀텀 | 3,590 | ▼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670,000 | ▼909,000 |
이더리움 | 6,266,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880 | ▼210 |
메탈 | 1,002 | ▼5 |
리스크 | 524 | ▼2 |
리플 | 4,234 | ▼26 |
에이다 | 1,253 | ▼6 |
스팀 | 18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770,000 | ▼600,000 |
비트코인캐시 | 831,500 | ▼4,000 |
이더리움 | 6,265,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870 | ▼210 |
리플 | 4,231 | ▼32 |
퀀텀 | 3,611 | ▼19 |
이오타 | 27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