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10월 중순 이후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동절기 상품들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국물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계절의 변화를 느낀 소비자들이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많이 찾는 시기인 만큼 가성비를 한층 높인 국물 간편식 6종을 선보인다. 호로록 김치, 해물, 들깨 수제비 3종(3,600원)과 미정당 육개장 칼국수(3,800원), 팔도한끼 어묵탕 직화닭발, 매콤족발(9,900원) 2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맛과 품질은 일반 식당 수준으로 높이고 가격은 절반 이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한국소비자원의 가격 정보에 따르면 서울 지역 칼국수 평균 가격은 8,920원이다.
호로록 수제비는 해물에서 우려낸 깊은 맛의 육수와 쫀득한 식감의 수제비를 푸짐하게 담은 제품이며 미정당 육개장 칼국수는 경북 경주를 대표하는 정통 간편식 제조업체인 미정의 노하우로 육개장의 시원한 감칠맛을 제대로 살린 국물 요리다.
팔도한끼 어묵탕 직화닭발과 매콤족발은 부산의 유명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인 고래사 어묵탕과 인기 안주를 결합한 퓨전 상품이다. 겨울 안주 콘셉트로 뜨끈한 어묵 국물과 매콤한 요리로 궁합을 맞춰 2분 30초 렌지업으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두 상품을 각각 구매할 때 보다 약 35% 더 저렴하다.
지난 9월 먼저 출시한 팔도한끼 어묵탕 제육볶음과 순대볶음은 약 한 달 동안 무려 5만 개나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 번에 두 가지 메뉴를 맛 볼 수 있다는 장점과 1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이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 최저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진 최근 일주일(10/20~26) 간 CU의 주요 동절기 상품들의 매출은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는 중이다.
우동, 국밥, 짬뽕 등 국물 간편식의 매출은 전월 대비 33.8%, 국·탕·찌개 반찬류 29.0%, 죽·스프류 27.1% 매출이 증가했으며 편의점의 대표적인 겨울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도 각각 750.7%, 136.4% 급증했다.
음료에서도 get 커피 38.1%, 두유 27.4%, 원컵류 102.3% 매출이 올랐으며 보온을 위해 많이 찾는 핫팩과 방한용품도 각각 117.8%, 59.5% 증가했다.
◆한세엠케이 NBA키즈, ‘바시티 점퍼’ 겨울 신제품 출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가RDS 인증 충전재를 적용한 ‘바시티 중경량 덕다운 점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도 레트로 패션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최근 1990년대 미국 캠퍼스 룩을 재해석한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른바 ‘과 잠바’로 불리던 바시티 점퍼는 여러 스타일에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한 NBA키즈는 ‘바시티 점퍼’를 올해의 주력 아이템으로 선정하고 봄 시즌부터 관련 아이템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NBA키즈 바시티 점퍼는 스포티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부모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S/S 시즌 첫 출시된 코트 클래식 컨셉의 바시티 점퍼는 약 80%의 판매율을 기록했으며, 올 가을에 선보인 ‘패딩 바시티 점퍼’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22% 신장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겨울 시즌을 맞아 새롭게 재해석한 ‘바시티 중경량 덕다운 점퍼’ 역시 NBA만의 헤리티지를 담아냈다. 베이지와 블랙 두 가지 색상에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이번 제품은 각각 NBA 보스턴 셀틱스와 뉴욕 닉스 팀의 이니셜 아트웍을 사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가볍고 여유로운 핏으로 스웨터나 후드 티셔츠, 맨투맨 등 다양한 상의를 매치하면 겨울 데일리룩을 보다 힙하게 연출할 수 있다.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과 교류하는 서울관광의 출발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광특구 활성화에 나선다.
이에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18일 구청 스마트회의실에서 용산구와 (사)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7년까지 외래관광객 유치 20% 향상과 관광 경쟁력 종합 3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로, 4대 사업전략을 설정하고 18개 실행계획과 37개 세부 단위사업을 제시했다.
4개 사업전략은 ▲문화예술 관광도시 ▲안전한 관광도시 ▲글로벌 관광도시 ▲자연친화 관광도시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계획과 구체적인 단위사업들을 도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CU, 호로록 수제비 등 국물 간편식 출시 外
기사입력:2023-10-20 15: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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