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는 후원사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에 참여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티스트와 함께 곡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음악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기 페스티벌 용품인 친환경 종이의자 또는 핫팩을 증정한다.
또, 노래가 전하는 메시지를 곱씹으며 함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가사카드’도 증정한다. 가사카드는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아티스트의 곡 중 팬들과 기억하고 싶은 가사를 엄선해 준비했으며, 뮤직카우 부스를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SNS에 가사카드 인증샷을 올리면, 함께 운영하는 포토부스 1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에서 이뤄질 팬과 아티스트의 특별한 소통이 더욱 뜻깊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현장 부스 운영을 기획했다”며 “부스 방문을 통해 페스티벌, 그리고 노래를 다채롭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대표 서한울)가 2023년 3분기 매출 14억4000만원, 영업 이익 약 8억9000만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은 2분기 대비 약 107%, 영업 이익은 2분기 대비 약 333% 성장한 수치다. 특히 영업 이익률이 2분기 대비 108% 성장한 61.5%를 기록해 영업 이익률 또한 긍정적 성적표를 거뒀다.
앞서 아하는 2023년 1월 공식적인 수익 모델 적용과 동시에 월 BEP를 달성했다. 올 1월 론칭한 유료 멤버십 수익 모델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 월 반복 매출 기제를 성공적으로 확보했으며, 5월 론칭한 오퍼월 광고 수익 모델의 가파른 성장이 이번 역대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아하 커뮤니티 서한울 대표는 “2023년은 아하 커뮤니티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입증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고품질 한국어 검색 데이터 판매 등 수익 모델 다각화를 통해 2024년 매출은 2023년 대비 약 2배 이상 성장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스토어링크, 디지털 마케팅사 데이터애드 인수
스토어링크가 디지털 광고대행사를 인수하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풀-스택 역량 강화에 돌입한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인 데이터애드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신주 발행 및 구주 매각을 통해 양사 지분 교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애드는 설립 9년 차에 이른 디지털 광고대행사로,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광고매체 운영 노하우를 함께 갖추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영역에 강점을 지니고 다수의 업체와 협업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자체 광고 콘텐츠 제작은 물론 자체 바이럴 플랫폼 활용을 통한 다양한 채널의 운영 및 관리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인 광고 효율 증대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인수로 공식대행사 지위 활용을 극대화한다. 자사 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크리에이티브 구축, 디지털 광고 집행 등 마케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추가 확보된 동력을 집중할 미래 사업 영역도 구체화됐다. 스토어링크는 기존 자사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라인업과 다양한 데이터애드의 디지털 매체 운용 체계를 연결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토어링크는 해당 서비스를 현재 보유하고 있는 광범위한 광고주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시킬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