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프레시웨이,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온리원비즈넷’ 오픈 外

기사입력:2023-10-19 16:05: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외식 및 급식 사업자 대상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온리원비즈넷’을 오픈했다.
지난 18일 열린 CJ프레시웨이의 B2B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 ‘2023 푸드 솔루션 페어’에서 첫 공개된 ‘온리원비즈넷’은 푸드테크·메뉴개발·브랜딩 등 CJ프레시웨이와 협력사 솔루션들을 한데 모은 포털 사이트다. 이를 통해 외식 및 급식 사업자는 사업 초기, 성숙기 등 상황에 따라 알맞은 솔루션 검색부터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R&D 역량이 부족한 초보 외식 사업자의 경우, ‘온리원비즈넷’에서 레시피 및 메뉴 개발 솔루션을 제공받는 식이다. 현재까지 등록된 솔루션은 60가지며, 연내 100여 가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온리원비즈넷’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이 아닌 고객 관점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UI/UX를 설계했다는 점이다. 사업 영역에 따라 크게 ▲외식 ▲급식포털로 구분하고, 솔루션을 ▲공간별(주방·매장·사무실 등)▲목적별(운영효율·비용절감·수익확대 등)로 분류해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솔루션 세부 카테고리는 레시피, 무인 운영, 배달 등 16가지에 달한다.

‘온리원비즈넷’의 핵심 솔루션은 CJ프레시웨이의 브랜드·메뉴·상품 개발 컨설팅이다. 셰프 등 CJ프레시웨이 전문 인력들이 신규 외식 브랜드 기획부터 급식 메뉴 제안까지 직접 책임진다. 공간 설계, 식품 위생관리 등 부가적인 컨설팅도 제안해 고객이 본연의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협력사 솔루션에서는 인건비 절감을 위한 푸드테크 기술들이 눈에 띈다. ‘VD컴퍼니’의 서빙 로봇과 테이블 오더, ‘뉴로메카’의 조리 협동 로봇, ‘업박스’의 음식물 쓰레기 관리 솔루션 등이다.

이 밖에도, 솔루션을 통해 사업을 확장한 고객 성공 스토리와 식문화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푸드 매거진, 농산·수산·축산 등 주요 식자재 시황 정보, CJ프레시웨이 상품 카탈로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온리원비즈넷’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솔루션별 상세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온리원비즈넷’을 식자재 유통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 허브 채널’로 구축해 고객,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체계를 더욱 견고히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식자재 유통 경험과 노하우를 고객, 협력사에 전수하고,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성공적인 ‘온리원비즈넷’ 오픈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사 네트워크 확대와 솔루션 확보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CJ프레시웨이의 솔루션 역량을 집대성한 허브 채널로서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3푸드 솔루션 페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23 푸드 솔루션 페어’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내외 식품 제조사 ▲푸드테크 기업 등 70여 개 협력사가 참여한 B2B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로, 식품·푸드 서비스 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예비 외식 창업자와 학생까지 다양한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행사는 19일까지 열리며, 이틀간 관람객은 약 5천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라카, 꿈결처럼 반사되는 ‘드림빔 하이라이터’ 3종 출시
국내 최초의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신제품 ‘드림빔 하이라이터’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드림빔 하이라이터’는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드림빔 파우더가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입체감을 더해주며, 동시에 투명하게 반짝이는 피부를 완성한다. 히알루론산과 캐모마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면서, 매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부터 밤까지 약 18시간 지속되는 롱웨어 파우더로 임상테스트를 완료했다. 컬러라인은 본연의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반사되는 베이지 컬러의 ‘내츄럴 빔’, 투명한 실크를 걸친 듯 광채에 색미를 더하는 ‘퓨어핑크 빔’, 피부 톤의 온도를 낮춘 듯 시원한 느낌을 주는 ‘소다블루 빔’ 3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4일 정식 발매에 앞서 한국과 일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진행된 프리오더에서는 오픈 첫 날 1만 개 이상의 판매를 돌파하고, 구매자 평점 5점 만점에 4.8점 이상을 기록하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상품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이민지 라카 본부장은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카가 이번에는 피부 광채를 위한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투명감 있는 컬러와 높은 반사감으로 윤곽을 살리면서 건강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베이스 컬러와 쉬머 파우더를 조화롭게 배합해 데일리로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하이라이터가 되도록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론칭한 라카는 출시되는 모든 품목에 대해 여성과 남성 모델 모두를 예외 없이 기용하고 있다. 화보와 필름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꾸준히 생산하고 대중에게 공개해오면서 ‘뷰티’에 관한 오랜 관성을 부지런히 변화시키는 선도적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0년 큐텐재팬에 진출한 이후 로프트, 플라자, 앳코스메 등 일본 오프라인 3대 멀티숍에 입점되며 K뷰티 강자로 떠올랐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단풍철 맞아 포토존 행사 진행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팔공산 국립공원 단풍 시기에 맞춰 오는 21일부터 가을 단풍 포토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다음 달 5일까지 이어지며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먼저 시민안전테마파크 야외정원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1층 안내 직원에게 확인하면 긁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긁는 쿠폰은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되고 당첨된 기념품이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950,000 ▼336,000
비트코인캐시 645,000 ▼2,500
비트코인골드 44,710 ▼140
이더리움 4,492,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8,750 ▼130
리플 726 ▲2
이오스 1,129 ▲5
퀀텀 5,56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997,000 ▼367,000
이더리움 4,499,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8,830 ▼80
메탈 2,331 ▼21
리스크 2,411 ▲26
리플 727 ▲2
에이다 648 ▼2
스팀 387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839,000 ▼388,000
비트코인캐시 645,000 ▼3,000
비트코인골드 45,130 0
이더리움 4,49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500 ▼390
리플 726 ▲2
퀀텀 5,540 ▼30
이오타 3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