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25가 스마트팜에서 키운 딸기를 공급받아 역대 출시일이 가장 빠른 10월에 딸기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스마트팜 기업 ‘넥스트온’과 협업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빠른 10월 24일 온라인 예약 주문을 통해 넥스트)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평년보다 빠른 출시이지만 균일하고 고품질 딸기를 사용한 샌드위치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더 큰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품질 딸기를 사용해 가격은 4,900원으로 높은 편이나, 출시기념으로 1,800원 할인된 3,100원에 판매한다.
딸기샌드위치는 매년 11월 온라인 예약 주문을 개시하며, 딸기의 계절이 왔음을 홍보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S25의 온라인 딸기샌드위치의 22년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약 215% 상승세를 보인 초인기 상품이다.
넥스트온은 저온성 한국 딸기를 세계 최초 연중 재배에 성공한 스마트팜 기업이다. 딸기는 스마트팜 재배 상품 중 최고 난이도급 작물이지만, 넥스트온은 최첨단 기술을 통해 연중 균일 품질의 상품 재배에 성공해 상품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으며, 재배 토탈 솔루션 수출 등을 통해 K-스마트팜의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GS25는 폐수 발생 없이 UV소독을 통한 물의 지속 순환 사용, 수소 연료 전지 사용 등 친환경 재배 기술을 통해 재배된 딸기를 사용한 상품 개발 등 ESG경영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올해 딸기샌드위치는 10월 24일(화) ‘우리동네GS’ 어플의 ‘편의점사전예약매장수령’ 메뉴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 1,000개 한정 주문이 가능하며, 고객은 수요일 18시부터 차주 월요일 24시까지 희망하는 시간 / 점포를 선택해 픽업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제철 노지딸기의 품질이 안정화 된 12월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고다슬 GS리테일 프레시밀팀 MD는 “샌드위치 상품 중 딸기샌드위치는 매년 겨울철이 다가오면 고객들의 문의가 많아지는 초인기 제철 상품으로, 올해 GS25가 업계애서 가장 먼저 딸기샌드위치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스마트팜과의 협업을 통해 제철이 아니어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일샌드위치를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웨스트우드, 가을 산행을 위한 제롬 시리즈 등산화 출시
젯아이씨(대표 김홍)의 스타일리시 아웃도어 브랜드‘웨스트우드’가 편안한 가을 산행을 위한 등산화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 새로 출시한 제품은 뛰어난 방수 기능과 투습력을 갖춘 웨스트우드만의 방수소재인 제롬(ZROM) 시리즈로 기능성 외에도 가벼운 무게, 부드러운 착화감, 내구성 등을 겸비했다.
새로 출시한'글로리 미드'는 당일 산행이나 트레킹 등 야외 활동에서 착화하기 좋은 베이직한 디자인의 끈 타입 등산화이다. 480g(260mm기준)의 가벼운 무게로 오랜 산행에도 편안한 착화감과 발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외피 방수, 투습 기능과 함께 땀과 습기를 빠르게 건조시키는 오솔라이트 깔창을 적용해 부드럽고 쾌적하다. 천연 가죽인 스프리트를 사용했고 러버 몰드의 토우 캡을 적용해 내구성도 우수하다.
이와 함께 글로리 미드는 야외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목 부상 방지를 위해 발목을 감싸는 미드컷 높이로 부드러운 패딩이 발목을 안정감 있게 잡아준다. 파이론 미드솔을 적용해 쿠셔닝이 우수하고, TPU힐컵이 뒤틀림을 방지해줌과 동시에 접지력이 좋은 부틸 고무창을 적용해 안전한 산행을 지원한다.
◆“방울내길”마포구 제1호 골목형상점가 탄생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망원2동 방울내로 53에서 80사이 거리 상점들이 마포구 제1호 골목형상점가로 등록됐다.
골목형상점가는「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을 근거로,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업종에 관계없이 30개소 이상 밀집한 곳 중 「마포구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등록된 상점가를 의미한다.
마포구는 올해 7월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등록 신청 시 신청구역 내 토지 및 건축물 소유자 1/2 이상의 동의서를 받도록 한 규정을 삭제했다.
이를 통해 구는 등록 조건을 완화하고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축소하여 더 많은 골목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골목형상점가 등록으로 마포구는 방울내길(방울내로 53~80)에 자리한 총 77개의 점포가 기존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마찬가지로 중앙정부·서울시 등이 주관하는 ▲시장경영패키지 지원 사업 ▲지역상품 전시회 ▲특성화시장육성 ▲청년몰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S25 딸기샌드위치, 스마트팜 기술 도입으로 역대급 조기 출시 한다 外
기사입력:2023-10-19 09:5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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