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흥행 外

기사입력:2023-10-19 09:50: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12일(목)부터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경품 이벤트에 2배 이상의 고객이 몰리고, 패션, 침구 등 겨울 상품 주문액이 40% 이상 증가하는 등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 흥행은 지난 7일(토)부터 11일(수)까지 진행된 사전행사 ‘미리보는 광클 페스타’에 5만 명 이상의 고객이 몰리며 이미 예견됐다.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쇼핑 행사다. ‘함께 할수록 커지는 쇼핑 행사’를 콘셉트로, 110억 쇼핑 지원금, 경품 추첨, 특가할인 등 고물가에 알뜰쇼핑을 원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레이디 디올 핸드백’, ‘슈프림 후드티’ 등 화제의 경품을 추첨하는 ‘광클 럭키드로우’는 구매고객 대상 행사임에도 평소보다 2배 이상 많은 인원이 몰리는 등 높은 호응이 나타났다. 50개 인기 브랜드를 할인가에 선보이는 ‘광클 브랜드’를 통해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에 아우터, 니트 등을 집중 편성해 겨울 옷을 미리 장만하려는 고객 주문이 이어졌다.

롯데홈쇼핑이 행사 일주일간(10.12~18)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침구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패션은 20% 신장했다. 기온 10도 이하의 이른 추위가 찾아오면서 침구, 외투 등 겨울상품을 미리 준비하는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지난 14일(토)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클라르하임’의 양모침구 신상품을 선보여 60분 동안 3천 세트 이상 판매됐다. 패션 부문에서는 ‘고요’, ‘LBL’ 등 캐시미어 특화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이 인기를 끌며 캐시미어 상품 주문액이 전년 대비 70% 신장했다. 패션 프로그램 ‘엘쇼’는 14일(토) ‘데렉램 10 크로스비’. ‘조르쥬레쉬’ 등 단독 브랜드 겨울패션을 선보여 150분 간 3만 세트가 판매됐다. 이외에도, ‘일월 온열매트’, ‘비비안 언더웨어’ 등 겨울맞이 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오는 22일(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10만 명에게 쇼핑 지원금 1만 원, 행사상품 구매 시 10% 적립, 최대 7%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일(금) 오전 8시 15분 패션 프로그램 ‘영스타일’은 ‘폴앤조 하프 재킷’,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셋업’ 등 활용도가 높은 상품을 선보인다. 21일(토) 오전 8시 20분 ‘최유라쇼’에서는 200분간 ‘빌레로이앤보흐’, ‘프랑켄스톨츠’ 등 글로벌 리빙 브랜드를 소개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일)에는 ‘인터파크 스페인 패키지‘ 등 해외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모바일TV ‘엘라이브’는 ‘루이까또즈 지갑’ 등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을 편성하고 최대 20% 적립혜택 등을 제공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차별화된 쇼핑 혜택과 대규모 물량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쇼핑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이 인기 브랜드 할인과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 고물가에 알뜰 쇼핑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고이스트, 성해은과 함께한 23 윈터 컬렉션 공개
제이씨패밀리(대표 김예철)의 영 캐릭터 브랜드 에고이스트(EGOIST)가 인플루언서인 성해은을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고 성해은과 함께한 2023년 윈터 컬렉션을 공개했다.

2023년 윈터 컬렉션은 익숙함과 새로움, 장식적이고 심플함 등 대조되는 것들 사이의 균형을 찾아 에고이스트만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한다. 페이크 퍼와 무스탕, 다운 등 에고이스트의 시그니처 아이템들은 다채로운 소재와 컬러로 변화를 주었고, 와이드 레그 실루엣과 카고 포켓 등의 기능적인 디테일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LOVE’를 주제로 한 헤리티지 라인은 브랜드 특유의 센슈얼한 터치와 GOTH한 요소를 더해 고혹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로 완성했다. 맥시멀한 Y2K 무드는 미니멀한 스타일과 매치했다. 핑크와 블루 등의 화사한 컬러와 레터링 포인트로 힙한 감성을 연출한 패딩과 코트 그리고 우아한 레이디라이크 무드를 더한 트레이닝 세트, 데님, 인조가죽 셋업 등을 선보인다.

에고이스트는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루언서 성해은과 함께한 화보도 공개했다. 성해은은 특유의 단아하고 사랑스러운 표정 등으로 다채로운 매력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종로구, 전국 지자체 유일 ‘10년 연속’ 도시대상 수상 쾌거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17일 진주시청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도시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10년 연속 도시대상 수상이라는 기록 또한 갖게 됐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도시에서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하고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전국 229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등 4개 부문 75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올해 총 14개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종로구의 경우, 도시사회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고 이번에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2.14 ▲17.52
코스닥 847.08 ▼7.98
코스피200 373.68 ▲3.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002,000 0
비트코인캐시 693,000 ▲2,500
비트코인골드 50,850 ▲650
이더리움 4,909,000 ▲111,000
이더리움클래식 43,670 ▲1,630
리플 728 ▼2
이오스 1,159 ▲3
퀀텀 5,25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070,000 ▼40,000
이더리움 4,900,000 ▲88,000
이더리움클래식 43,670 ▲1,530
메탈 2,651 ▲4
리스크 2,559 ▼8
리플 729 ▼1
에이다 676 ▲5
스팀 38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035,000 ▲86,000
비트코인캐시 690,500 ▲4,000
비트코인골드 51,000 ▲1,960
이더리움 4,910,000 ▲120,000
이더리움클래식 43,600 ▲1,390
리플 728 ▼1
퀀텀 5,270 ▲15
이오타 31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