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샵, TS샴푸 특집 앞두고 임영웅 팬덤 맞이 분주 外

기사입력:2023-10-18 09:59: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샵이 연간 단 한 번 진행하는 TS샴푸 특집 방송에서 임영웅 신상 굿즈를 증정한다.
GS샵은 오는 10월 19일(목) 저녁 8시 45분부터 2시간 동안 ‘TS샴푸’ 특집 방송을 실시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2023 임영웅 굿즈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올해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굿즈로 ‘랜티큘러 포토카드’, ‘미니 브로마이드’ 2종을 임영웅 친필 사인이 인쇄된 스카이블루 색상 봉투에 담아 증정한다.

GS샵은 이번 특집을 앞두고 주문 및 문의 담당 상담사를 평일 같은 시간대 대비 30% 추가 투입하고, 고객이 방송에 메시지로 참여하는 ‘라이브톡’ 서버를 점검하는 등 원활한 방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임영웅 씨가 TS샴푸 모델이 된 후 진행한 특집 방송에서 주문 전화가 분당 900건, 대기 800건에 달할 정도로 쇄도하고, ‘라이브톡’은 트래픽이 몰려 고객 메시지 노출이 잠시 중단되는 등 임영웅 팬덤의 강력한 위력을 경험한 바 있기 때문이다.

당시 오전, 오후 1시간씩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특집 방송에서 각각 시작 40분, 20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매진되고 모바일 앱에서는 하루 종일 ‘TS샴푸’가 검색어 순위 1위를 지켰다. 덕분에 ‘TS샴푸’는 이날 하루만 2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유형상품 방송 실적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팬덤은 ‘TS샴푸’ 신규 고객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임영웅 씨가 ‘TS샴푸’ 모델이 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동안 GS샵에서 TS샴푸를 처음 구매한 고객이 약 4만 명에 달하기 때문이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구매 고객의 20%에 해당되는 수치다.
19일 진행하는 특집 방송에서는 23년 신상품 ‘TS블루샴푸’를 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TS블루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영양, 보습 및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지중해 바다의 상쾌함을 담은 시더우드 향으로 청정감을 더했다.

한승훈 GS샵 뷰티팀 MD는 “올해 특집 물량은 작년 판매량의 70% 수준인 2만 세트로 수량 부족이 염려돼 방송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라며 “지난해 특집은 상품 판매 방송을 넘어 임영웅 씨를 향한 팬심을 나누는 자리에 가까웠던 만큼 올해도 많은 분들께서 본방사수로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트렌비, LF 라움워치와 손잡고 명품 시계 시장 진출 본격화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LF의 명품 시계 편집샵 라움워치와 제휴를 기념하여 ‘LF 라움워치관 GRAND OPEN’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트렌비는 라움워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명품 시계 카테고리에서의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라움워치는 LF가 2021년 9월에 론칭한 국내 최초의 O4O (Online for Offline) 명품 시계 편집샵으로 ROLEX, PATEK PHILIPPE, AUDEMARS-PIGUET등 하이엔드 브랜드의 스페셜 모델은 물론 희소성 높은 빈티지 모델까지 국내 최대 수준의 셀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 구매 고객에게는 시계의 유지, 관리, AS까지 올인원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F 워런티를 최대 5년까지 제공하고, 무료 오버홀/폴리싱 서비스 제공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LF 라움워치관 GRAND OPEN' 이벤트에서는 트렌비 회원이라면 누구나, 라움워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면 트렌비 1만 포인트를 지급받고, 무료로 보유한 시계의 성능 점검과 배터리 교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트렌비는 라움워치가 보유한 셀렉션을 바탕으로 자사의 하이엔드 시계 제품 소싱력을 강화하는 한편,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만나는 접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라움워치는 MAU 300만 명품 플랫폼 트렌비와 제휴하여 서비스와 상품의 노출을 강화하고, 기존 주 고객인 남성뿐만 아니라 트렌비의 주 고객인 3040 여성으로까지 타겟 고객을 확장하고자 한다.

◆서울시, 산자부·문체부와 손잡고 K-디자인 세계화 협력

서울시는 산업통상자원부·문화체육관광부·(주)디자인하우스와 'K-디자인의 세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한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10시 한국무역협회 트레이드타워 51층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협약에 따라 참여 부처와 기관은 그간 개별적으로 개최됐던 2023디자인코리아·공공디자인페스티벌·서울디자인2023·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4개 디자인 전시행사를 하나로 통합해 개최한다.

통합 행사명은 '코리아 디자인 페스티벌'로 정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선 행사를 상징하는 엠블럼도 발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422,000 ▼50,000
비트코인캐시 662,500 ▼500
비트코인골드 50,350 ▲200
이더리움 4,34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8,570 ▲70
리플 753 ▲5
이오스 1,174 ▲13
퀀텀 5,24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497,000 ▼4,000
이더리움 4,34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570 ▲10
메탈 2,368 0
리스크 2,657 ▲25
리플 753 ▲4
에이다 645 ▲0
스팀 40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354,000 ▼53,000
비트코인캐시 663,500 ▲2,500
비트코인골드 49,920 ▼80
이더리움 4,34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60 ▼40
리플 752 ▲4
퀀텀 5,245 ▼30
이오타 31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