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18일 정식 오픈하는 ‘라파’의 공식스토어를 통해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 아이템 50여종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후 ‘라파’ 영국 본사와 협의해 매주 상품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라파’의 쓱닷컴 공식스토어 판매 가격은 저지 10~25만원대, 빕숏(패드바지) 14~35만원대, 재킷 15~64만원대, 슈즈 6~39만원대, 가방 4~79만원대 등으로 다양하게 책정됐다.
SSG닷컴 이예중 바이어는 “쓱닷컴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라파의 인기 상품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이키, 룰루레몬 등 국내외 유명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의 공식스토어를 운영 중인 쓱닷컴은 최근 한두 달 새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 이탈리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아도라', 일본 골프웨어 브랜드 ‘먼싱웨어’, 아웃도어 브랜드 ‘록히드마틴’의 공식스토어를 잇따라 오픈하는 등 스포츠 카테고리를 본격 육성하고 있다.
◆ 중기부·소진공, 순천 소상공인 현장 간담회 개최
이날 간담회에는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과 소진공 권대수 부이사장, 양숙경 광주호남지역 본부장, 순천시 조태훈 미래산업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 및 지자체, 소상공인 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의 기능이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건의하였다.
간담회에 앞서 중기부 원영준 실장과 소진공 권대수 이사장은 순천역 인근의 브루웍스협동조합에 방문하여 역세권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을 찾아 격려하였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과 소통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면서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고민하여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021년부터 추진했던 도곡로 4구간(강남세브란스사거리~한티역사거리, 1.16km)의 전주 총 33개를 철거하고, 거미줄처럼 얽혀 있던 전선과 통신선 지중화를 지난 13일 완료했다.
도로에 어지럽게 널려있는 가공선과 보행로를 차지하고 있는 전봇대는 도시 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태풍이 오면 안전사고 발생 우려도 있어, 지중화는 오랫동안 구민들이 바라온 숙원 사업이었다. 이에 구는 2026년까지 도곡로, 논현로, 선릉로 일대 지중화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학원가와 상가의 밀집 지역인 도곡로(6.68km)는 총 5개 구간으로 나눠 공사를 진행해 현재 3개 구간 4.06km의 지중화를 완료했다. 지난해 9월 도곡로 1구간(대치우성아파트사거리~은마아파트사거리, 1.2km)과 2구간(뱅뱅사거리~도곡1주민센터사거리, 1.7km) 공사를 마쳤고, 이번에 4구간을 준공했다. 현재 도곡로 5구간(은마아파트사거리~한티역사거리, 1.54km) 공사를 추진중이다. 도곡로 3구간(세브란스사거리~도곡1동주민센터사거리, 1.08km)은 한국전력에 2024년 지중화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논현로 1구간(을지병원교차로~학동역사거리 1.48km)과 국악중·고교 일대(포이초~국악중·고교일대 0.57km)도 지중화 공사를 마치고, 곧 55개의 전주 철거를 앞두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