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올해 3분기(1/1~9/30)까지 안다르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 재구매율은 70%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고객 10명 중 무려 7명이 안다르의 제품을 9개월 안에 또 다시 구매했다는 의미다. 또, 한 번 구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두 세 차례 이상 재구매하는 패턴을 보이며 안다르 제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기존 주문과 다른 사이즈를 주문하거나, 여성 고객이 남성 제품을 구매하고, 다른 배송지로 주문하는 등 특이 주문건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후기를 살펴본 결과, 대부분이 기존 고객들로부터 선물 받은 것으로, 3분기에만 전체 주문의 23% 비중을 차지했다. 안다르의 품질에 만족한 고객 4명 중 1명은 선물용으로 재구매를 결정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선물용 구매 시 상대방의 정보를 사전에 취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취향이나 사이즈 등을 정확히 알지 못할 경우, 받는 사람이 제품을 교환하거나 환불해야 하기 때문.
이에 안다르는 온라인 상품권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정보 없이도 선물이 가능하고, 받는 사람 역시 원하는 제품과 사이즈, 컬러를 필요한 시기에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하기가 가능하고, 간단한 선물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경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권의 잔액도 선물할 수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주변에 안다르 제품을 선물하는 등 충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편의성을 강화한 온라인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제품을 통한 고객 만족은 물론, 안다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헉슬리(HUXLEY), 日 주요 멀티숍 입점! 본격 일본 시장 공략 가속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Huxley)’가 일본 오프라인 3대 멀티숍으로 꼽히는 앳코스메(@cosme), 로프트(LOFT), 핸즈(HANDS)와 숍인(SHOPIN)에 입점하면서 본격적인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에 나선다.
헉슬리는 지난 1월 일본 최대의 뷰티 전문 플랫폼 앳코스메 도쿄와 요코하마, 오사카 지점에 브랜드 베스트 셀러인 핸드크림과 바디오일, 향수를 입점 시키며 헉슬리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향과 제품력으로 일본 시장 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힘입어, 지난 8월부터는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멀티숍 로프트의 대형 점포 20곳과 핸즈의 대형 점포 40곳에 입점하면서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고, 10월부터는 점차 입점 제품군을 확장해나가며 본격적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헉슬리를 알릴 계획이다.
◆충북 아침까지 짙은 안개…낮 최고 20도
월요일인 16일 충북은 대체로 맑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청주 14.1도, 충주 11.9도, 제천 10.1도, 진천 10.1도, 옥천 11.9도, 추풍령 13.0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18∼20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보통'으로 예보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