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XPLA-’레이어제로(LayerZero)’, 옴니체인으로 웹3 생태계 확장 外

기사입력:2023-10-13 16:57: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옴니체인 프로토콜(Omnichain protocol), 레이어제로와 웹3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레이어제로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메인넷 간 연결을 지원하는 프로토콜이다. 레이어제로의 솔루션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와 자유롭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의 가상자산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초경량 노드를 활용해 보안성과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XPLA는 레이어제로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상호운용성을 강화해 고도화된 웹3 시장 경제를 구축하고 게임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더 높은 차원의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라며 레이어제로의 옴니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체인 간 확장성을 넓혀서 보다 즐겁고 지속가능한 웹3 생태계를 구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BPMG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4399코리아, ‘EOC: 문명정복’ 글로벌 홍보 모델 ‘베네딕트 컴버배치’ 선정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전략게임 ‘EOC: 문명정복’의 글로벌 홍보 모델로 영국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발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7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EOC: 문명정복’은 사실적인 그래픽과 전 세계 전략가들이 맞붙는 초대형 전장 등 이색적인 콘텐츠에 힘입어 글로벌 사전등록자 25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일찍이 흥행 예감을 낳고 있다.
‘EOC: 문명정복’은 출시일 확정과 함께 글로벌 홍보 모델로 영국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선정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홍보 모델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셜록 홈즈’와 ‘닥터 스트레인지’ 등 유수의 필모그래피에서 보여준 이지적인 이미지가 문명을 다스리는 지혜로운 지도자의 이미지와 부합해 발탁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번 홍보 모델 발탁을 기념한 영상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직접 소개하는 전략의 재미를 확인할 수 있다.

◆미혼 46.3%, “유튜브 연애 콘텐츠 도움 돼”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30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유튜브와 연애’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 과반(73.7%)은 연애 관련 유튜브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었다. 해당 경험은 여성(79.3%)이 남성(68.0%)보다, 20대(82.4%)가 30대(66.5%)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애 유튜브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는 이들은 시청 이유로 ‘재미있어서’(57.5%), ‘연애에 참고할 수 있어서’(12.7%), ‘타인의 연애가 궁금해서’(11.8%), ‘연애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어서’(8.1%) 등으로 답했다.

연애 유튜브 콘텐츠가 연애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성별과 연령대별로 의견이 갈렸다. 여성(51.3%)과 20대(50.7%)는 ‘도움 된다’, 남성(58.7%)과 30대(57.3%)는 ‘도움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앞섰다.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연애에 가장 도움이 되는 유튜브 콘텐츠는 ‘남녀 심리 분석’(30.7%), ‘데이트 코스 추천’(29.3%), ‘실제 연애 스토리’(13.0%), ‘연애 고민 상담’(11.0%), ‘커플 브이로그’(6.7%), ‘연애 꿀팁 전수’(5.7%), ‘연애 웹드라마’(1.7%) 등의 순이었다. 성별과 연령대로 보면, 남성(36.0%)과 20대(30.1%)는 ‘데이트 코스 추천’을, 여성(32.0%)과 30대(34.1%)는 ‘남녀 심리 분석’을 1위로 꼽았다.

연애 유튜브 콘텐츠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현실성’(45.0%)이었다. 이어 ‘재미’(21.7%), ‘솔직함’(19.3%), ‘유익함’(6.0%), ‘정확성’(4.7%), ‘트렌드’(3.0%) 등의 답변이 이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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