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 인증은 경영(MANAGEMENT)·혁신(INNOVATION)·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최근 3년 동안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해 마케팅, 조직관리, 경영관리, 생산성 향상 등에서 경영 성과를 얻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인증 받은 기업에게 주어진다.
지난 2012년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4번째 인증 획득에 성공한 노랑풍선은 향 후 3년간 금융·세제, 판로수출, 인력·컨설팅 및 홍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노랑풍선은 소비자 중심 여행기업으로의 평가를 인정 받아 지난 2013년, 직판여행사로는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해 현재까지 6회 연속 재 인증에 성공한 바 있으며 고객만족경영을 지속 실천해 오고 있다.
◆신명마루, KAFF 2023에서 퀵스텝의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 선봬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23)에 참가하는 신명마루가 벨기에의 친환경 바닥재 브랜드인 퀵스텝(Quick-step)을 선보이고 있다. 퀵스텝은 뛰어난 내구성과 완벽에 가까운 스크래치 방지 기술을 자랑하며, 이를 전시장에서 직접 롤러스케이트를 타며 표면강도에 대한 월등한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에서는 퀵스텝의 기능성과 내구성에 대한 것 뿐만아니라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적인 특성을 확인할 수 있어, 건축 및 바닥재 분야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친환경 인증서를 현장에서 볼 수 있고, 해당 인증서를 통하여 건축사가 친환경건축물로 인증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들을 확인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이목이 매우 높다.
◆국제농업박람회 개막…'지구·인간 치유농업' 비전 제시
세계 40개국, 500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지구와 인간을 치유하는 생명농업의 비전을 제시할 2023 국제농업박람회가 12일 전남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폴란드, 불가리아, 핀란드 등 세계 12개국 주한외교사절단, 농업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