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풀무원식품, 유기견 건강 위해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 1톤 기부 外

기사입력:2023-10-12 09:04: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이 유기견의 건강을 위해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 풀무원아미오를 기부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SSG닷컴과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유기견을 위한 기부이벤트’ 기획전을 통해 풀무원식품의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 풀무원아미오 1톤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과 SSG닷컴은 매년 여름 휴가철이면 반복되는 유기견 증가를 안타까워하며 유기 동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 8월 SSG닷컴에서 진행된 ‘아미오X SSG닷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유기견을 위한 기부 이벤트’ 기획전에서 풀무원아미오 제품 2개 판매 시 아미오 오리진 올라이프 1개(1.2KG)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 기획전은 예상보다 많은 반려인의 동참으로 기존 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총 1톤(3천만 원 상당)의 기부 사료를 모았다. 풀무원식품은 이를 경상남도 창녕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했다. 사료 1톤은 창녕 유기견 보호소에서 보호하고 있는 100여 마리의 유기견들이 올겨울을 든든하게 버틸 수 있는 양이다. 풀무원아미오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 담아 건강한 원료로 맛있게 만든 제품으로 유기견 보호소 시설 내 유기견들의 영양 공급 및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아미오는 지난 9월 새로운 슬로건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를 내걸고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물복지 원료 및 신선한 원재료로 만드는 ‘자연담은’ 라인과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건강담은’ 라인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식품과 SSG닷컴은 이번 기부 기획전을 시작으로 양사의 공동 목표였던 유기견들의 안전과 건강 지키기 외에도 유기견 및 반려견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여름철 유기견 증가로 많은 유기견 보호소의 형편이 어려워진 시기에 이렇게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SG닷컴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유기 동물에 대한 인식 및 처우를 개선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오는 25일까지 SSG닷컴에서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자연담은식단과 건강담은식단 사료 제품군 6종을 35% 할인 판매하며, 건강담은간식 제품군을 포함한 9종의 2+1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윙잇, ‘K-김밥’ 11톤 美 첫 수출… 영국, 미국까지 글로벌 13개국 진출

윙잇이 자체 기획 상품으로 영국과 미국 첫 오더 성과를 이루며 글로벌 13개국으로 K-간편식 수출국을 확장했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윙잇은 직접 개발한 해외용 디저트 PB(Private Brand) ‘Han Sweets’ 떡 4종의 유럽 진출에 이어, 식단관리 PB ‘랠리’의 간판 식품 ‘냉동 곤약 김밥’이 11톤 이상의 미국 첫 주문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이번 유럽 첫 진출은 지난 9월 런던 식품 전시회 참가 이후 영국에서 얻은 성과다. 현지에서 퍼져가고 있는 아시아권 문화, 음식에 대한 관심과 함께 비건 위주의 유럽시장을 파고들 수 있는 우유 꿀설기, 흑임자설기, 콩쑥개떡, 완두샌드 총 4종의 한국적인 디저트로 틈새 공략에 성공했다.

북미의 경우 지난달 캐나다 H-mart에 입점한 떡 6종이 벤쿠버 지역 추가 진출 등 좋은 성과를 얻으며 미주 지역까지 영향을 미쳤다. 9월 한달간 미국 내 5개의 주요 유통 채널에 11.4톤(약 5만 2천 줄) 이상의 냉동김밥 첫 오더를 이뤄냈다.

한국 음식에 낯선 소비자들도 조리법 없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냉동김밥의 특징과 곤약, 흑미, 귀리 등 건강한 비건 위주의 원재료를 앞세운 점이 주효했다. 이번 첫 주문에 이어 올 12월 예상 물량은 약 22톤(10만줄)으로 현재 주문 대비 2배 이상 성장을 내다보고 있다.

금번 유럽과 미주 본격 진출을 이뤄낸 글로벌 사업은 윙잇의 성장을 주도하는 신사업 B2B 비즈니스 중 하나다. 올해 첫 론칭한 B2B본부는 국내채널과 해외채널, SMB 간편식 공급사업을 하는 윙잇비즈를 통틀어 누적 5O억 이상의 매출로 9월 최고점을 돌파했다. 사업 초기인 1월 대비 월평균 120% 이상씩 성장 중이다.

윙잇의 B2B본부 해외채널팀 성윤모 팀장은 “윙잇이 수출하는 냉동김밥은 자체 기획한 브랜드로서의 제품력이 강점이다. 원재료를 풍부히 사용해 맛과 품질을 높였으며 현지 입맛에 맞는 신규 기획과 보완이 가능한 것이 차별점”이라며 “한국 올리브영, 호주 Komart, 싱가폴 NTUC 등 아시아, 오세아니아권 대형 유통채널에서 인정받았던 푸드 스타트업의 기획 제품이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도 각광받기 시작한 셈”이라고 밝혔다.

◆영등포구, 여성 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0월 18~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내 여성 운전자 50명을 대상으로 ‘여성 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매년 운영한 자동차 정비교실은 여성 운전자가 스스로 자동차 기초지식, 자동차 안전 관리, 일상점검 요령 등을 익혀 운행 중 위급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자동차 정비교실은 서울특별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영등포구지회 소속 전문 정비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강사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자동차에 대한 알짜 정보를 여성 운전자들에게 전달한다.

우선 18일(1일차)에는 영등포구청 별관 대강당에서 이론교육이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윤활장치, 배기장치, 냉각장치 등 자동차 점검 요령 ▲타이어와 휠얼라이먼트의 중요성 ▲계절별 자동차 관리 방법 등 자동차 관련 기초지식을 배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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