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더 샌드박스,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 오픈 外

기사입력:2023-10-11 18:30: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을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 내 공개된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은 ‘롯데월드 스테이션(Lotte World Station)’과 ‘페어리테일 월드(Fairy Tale World)’로, 오프라인 테마파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신비로운 콘셉트와 퀘스트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롯데월드 스테이션’은 테마파크 콘셉트의 기차역 맵이다. 모든 여행의 출발지이자 다른 맵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공간이다. ‘롯데월드 스테이션’에서는 맵을 둘러보며 롯데월드의 5개 사업장과 유저들이 모험하게 될 맵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트랙션 풍선비행, 월드모노레일, 회전바구니와 서울스카이의 스카이브릿지, 워터파크의 토네이도 슬라이드를 탑승해 볼 수 있다.

‘페어리테일 월드’는 롯데월드의 로리 여왕과 로티 기사가 살고 있는 동화 속 왕국 콘셉트로 구성됐다. ‘롯데월드 스테이션’ 내의 월드모노레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유저들은 저주에 걸린 페어리테일 월드를 구하는 퀘스트를 수행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트랙션 풍선비행, 자이로드롭, 환타지드림, 범퍼카, 회전목마를 탑승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상징적인 구조물 매직캐슬과 어드벤처 부산의 토킹트리가 유저들을 반겨주며, 퍼레이드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1일(수)부터 11월 8일(수)까지 두 개의 롯데월드 경험 내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보상을 지급하며, 여기에 지난 7월 출시된 롯데월드 어드벤처 게임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더 샌드박스는 롯데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인 로티를 나만의 복셀 캐릭터로 만들어보는 복스에딧 콘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롯데월드 캐릭터와 기념품을 테마로한 NFT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롯데월드 경험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N커머스, 中 투자사 ‘원셩그룹’과 글로벌 투자 협력 위한 MOU 체결

NHN커머스가 중국 투자 전문사 '원셩그룹'과의 MOU를 통해 글로벌 커머스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는 '상하이원셩자산관리주식유한회사(上海文盛资产管理股份有限公司, 대표 저우즈제(周智杰), 이하 원셩그룹)’과 기업 인수 및 투자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원셩그룹은 중국 대표 투자 전문 회사로,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 '블랙스톤’ 그룹의 투자를 기반으로 중국 투자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중국 국민음료 브랜드로 알려진 '후이위엔(汇源食品饮料有限公司)'의 대주주이자 중국의 대표 SPA 브랜드 '라샤펠(拉夏贝尔)' 인수를 통해 투자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현재 37억 달러 규모의 투자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투자 프로젝트 선정부터 합작 투자사 설립까지 다방면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양측은 원셩그룹의 기업 투자 노하우와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 역량을 결합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커머스, 마케팅 부문의 투자 및 인수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토앤-불스원,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선점을 위한 MOU 체결

모빌리티 라이프 전문기업 오토앤(353590, 대표이사 최찬욱)이 자동차 생활 문화기업 불스원과 양사 간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업인 오토앤과 불스원은 이번 MOU 체결로 애프터마켓(After Market)과 비포마켓(Before Market) 부문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양사가 함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협의 분야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불스원은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인 ‘불스원 프라자’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차량 관리 서비스 및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서비스 등 제공 가능한 전국 단위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대표 자동차 생활 문화 기업이다.

오토앤은 현대차 사내벤처에서 출발해 상장까지 성공한 1호 기업으로, 현대차그룹과의 관계를 통해 애프터마켓(After Market)과 비포마켓(Before Market)을 동시에 영위하는 국내 유일한 모빌리티 전문 기업이다. 최근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해 150억 규모의 자금조달에 성공하며,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 및 신규 사업을 통해 전기차, SDV 기반 자율주행차, 스마트카 등 미래차 산업까지 아우르는 “ICT 기술을 융합한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제공 및 관련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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