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리테일, 카카오와 맞손 “온·오프라인 시너지 확대 나선다” 外

기사입력:2023-10-11 09:36: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전략적 제휴 영역을 카카오로까지 확대하며 업계 O4O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S리테일(플랫폼BU장 오진석 부사장)이 11일(수) 카카오 커머스 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와 ‘온·오프라인 결합(O4O) 강화’를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 강화는 물론 각 사가 보유한 탄탄한 인프라와 데이터 역량 그리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내년 상반기 중으로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와인25플러스 채널에서 주류 상품을 구매하고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GS25 및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의 판매 전선을 O4O 통합 앱 플랫폼 ‘우리동네GS’ 및 1만 70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4,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전 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으로까지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GS25가 취급하고 있는 와인, 맥주, 위스키, 하이볼, 5천여 종의 주류 상품을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GS25,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의 인프라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의 영역을 확대한다.

또한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고 취향에 맞는 주류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카테고리별 추천 노하우를 결합해 상황별, 관계별 세부 유형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양사는 주류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연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등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국내 유통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결합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카카오 커머스와의 제휴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O4O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상품, 마케팅 등에서 과감하게 이종 산업과의 제휴 영역을 지속 확대하며 고객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아토팜, ‘아토팜 고객 감사제’ 실시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누적 판매 3천만개 돌파를 기념해 공식몰 단독 고객 감사 이벤트 ‘아토팜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누적 판매 수치는 아토팜의 대표 제품인 ‘MLE크림’과 ‘MLE로션’ 포함 2008년 10월부터 2023년 6월까지 합산된 판매량이다. 아토팜 관계자는 “영유아 화장품 카테고리라는 점을 고려할 때 3천만개가 팔린 것은 업계에서 이례적인 일”이라 강조하며 “아토팜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빅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10월 11일부터 10월 17일까지 공식몰 ‘네오팜샵’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토팜 전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품목별 본품 사은품 증정 및 모든 회원 대상 적립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셀러인 ‘MLE 크림’과 ‘MLE 로션’은 최대 48%, ‘탑투토 워시’는 최대 52% 할인된 1+1 구성을 선보이며, 어린이를 위한 ‘프레쉬 2in1 샴푸’ 및 신제품 ‘세탁 세제 · 유연제’는 최대 53% 할인된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탑투토 워시 리필’, ‘페이스 크림’, ‘주방 세제’ 등 본품과 스킨케어 리필을 포함해 최대 2만 9천원 상당의 풍성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구매한 모든 회원에게는 적립금 3000점을 추가 지급하고,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3만원 상당의 미국 국민 애착 인형 ‘태기스 애착 블랭킷’까지 선물로 얻어갈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아토팜은 네오팜이 지난 2000년에 선보인 영유아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올해로 론칭 23주년을 맞은 국내 장수 브랜드이다.

◆서울시, IBK투자증권서 '사랑의 PC' 500대 기증받아

서울시는 IBK투자증권으로부터 업무용 중고 PC 500대를 기증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사랑의 PC 기부 전달식'을 이날 오전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개최했다. 사랑의 PC는 무상으로 기증받은 중고 PC를 인터넷 검색,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한 수준으로 정비해 정보 취약계층에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사랑의 PC 보급은 연중 수시로 한다. 희망자는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에서 '서울시 사랑의 PC'를 검색해 나온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관련 서류는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완보 IBK투자증권 DT부문장은 "디지털 정보 격차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PC 나눔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정보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64,000 ▼197,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1,500
이더리움 2,61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350 ▲90
리플 3,157 ▲9
이오스 1,022 ▲2
퀀텀 3,11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25,000 ▼138,000
이더리움 2,61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340 ▲10
메탈 1,186 ▲8
리스크 780 ▲3
리플 3,158 ▲11
에이다 997 ▲5
스팀 21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4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1,500
이더리움 2,61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250 ▼30
리플 3,158 ▲9
퀀텀 3,160 0
이오타 301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