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로, 올해로 33회째를 맞았다. 전세계 140여개 단체의 전문가들이 평가자로 참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연간 보고서, 홍보 제작물, 광고 등 총 15개 분야의 수상작을 발표한다. 광고나 외부 스폰서 없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만큼 신뢰도가 높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ESG 활동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 등 롯데쇼핑 사업부가 진행하고 있는 ESG 추진 사업 내용과 성과를 수록하고 있다.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환경경영 추진 방향 및 기후변화 대응전략, 자원순환 및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 사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선진 지배구조 정착 및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편, 롯데쇼핑은 지난 8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2022 비전 어워즈'에서 ESG리포트 부문 대상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동시 수상하기도 했다.
◆르꼬끄골프, 두 번째 무빙 팝업 프로젝트 ‘TAKE A SHOT’ 공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Golf)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타코바 ‘타코스타코’와 ‘고알레 골프라운지’와의 협업을 통한 팝업스토어 ‘TAKE A SHOT’을 운영한다. 기간은 10월 11일(수) ~ 25일(수) 2주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반기의 테마인 ‘골프’ 본질에 집중함으로써, 골퍼와 비골퍼 모두 함께 골프를 경험할 수 있는 개념으로 기획했다. 동일한 건물 1층에 위치한 타코바 ‘타코스타코’와 지하1층 ‘고알레 골프라운지’ 두 곳과 협업했다. 팝업스토어 ‘TAKE A SHOT’ 은 골프와 사진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어 ‘샷(SHOT)’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1층 타코스타코에는 르꼬끄골프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감각적 연출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해당 포토존에서 ‘TAKE A [PHOTO] SHOT’ 이벤트 참여를 통해 스티커, 타코스타코 음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하 1층 ‘고알레 골프라운지’에서는 골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퍼팅 이벤트, 롱기스트 이벤트 등 ‘TAKE A [GOLF] SHOT’ 이벤트를 즐길 수 있고, 골프양말, 우산, 항공커버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르꼬끄골프는 이번 무빙 팝업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골프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골프가 친근하고 누구나 시도할 수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풀어낸다.
◆영등포구, 소상한 라이브’참여 업체 모집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는 소비자가 매장을 둘러보고 물건을 사는 것처럼, 온라인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판매자의 상품 소개를 듣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이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생방송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새로운 쇼핑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구는 언택트 소비시대를 맞아 신규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를 진행한다.
먼저 구는 22일까지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에 참여할 업체 15개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영등포구 소재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등 필요서류를 갖춰 구 홈페이지 게시판의 공고문에 기재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사업 역량, 적합성, 상품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한 후 참여 업체 15개를 10월 말에 선정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