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를 통합관리하고 있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차별적인 판촉 역량을 바탕으로 2021년 3월부터 영세점포 Re-Storing활동을 전개하여 현재까지 전국 283곳의 소상공인 영세점포를 탈바꿈 시켰다.
Re-Storing활동은 롯데피플네트웍스의 제품 진열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매대 Lay-Out 컨설팅 및 제품 재진열, 유통기한 관리 등 점포 리뉴얼을 통해 매장 환경을 개선하고 영세점포의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더불어 전국 6개 신용보증재단에서 지원이 필요한 영세점포를 추천하면 롯데피플네트웍스에서 대상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최종 지원 점포를 선정하고 점포 리뉴얼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점주가 경제적 어려움 없이 점포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각 지역별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추가적인 경영개선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롯데피플네트웍스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전국 관리자들에게 전기차를 지급하고, 버려지기 쉬운 판촉물과 집기 등을 재활용하는 ‘판촉물 Re-Life 활동’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또 평소 활동량이 많은 직원들의 걸음 수를 적립하여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는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미혼모와 결혼이민여성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채용 확대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와이어드컴퍼니, 철면수심 신제품 ‘고기고기 쌀국수’ 런칭
와이어드컴퍼니는 ‘철면수심 차돌짬뽕’으로 품절 기록을 세운 스트리머 ‘철면수심’과 함께 신제품 ‘고기고기 쌀국수’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철면수심 차돌짬뽕’은 차돌짬뽕에 대한 묘한 집착으로 ‘세상에서 차돌짬뽕을 가장 좋아하는 남자’라는 밈을 생성한 인플루언서 ‘철면수심’과 SNS 커머스 시장에서 다양한 PB브랜드를 런칭하여 운영중인 와이어드컴퍼니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재미있는 콘텐츠와 퀄리티높은 제품의 결합으로 ‘철면수심 차돌짬뽕’은 1,2차 사전판매 모두 5초 이내에 완판되었으며, 현재까지 누적판매량이 16만봉을 돌파했다고 알려졌다.
이번 신제품은 ‘차돌볶음짬뽕’ 출시 이후 약 1년만에 런칭되는 제품이다. 신제품 출시에 팬들은 “이전 제품들이 다 맛있어서 신제품 나오면 또 시킬것”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고기고기 쌀국수’는 10월 16일 철면수심 자사몰에서 오픈되며, 자사몰 신규가입자 대상 첫구매 2,000원 할인 쿠폰이 발급될 예정이다.
◆한남대 국어문화원, 한글날 맞아 대전시청 앞에서 기념행사
한남대 국어문화원은 올해 577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전시청 시민잔디광장 앞에서 기념행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한남대 국어문화원과 국어봉사단 우리말가꿈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아카펠라, 비눗방울, 타악기 공연 등 문화공연과 우리말을 주제로 한 전시회와 강연회가 열린다.
당일 선착순 현장 접수를 통해 한글 과자, 연, 모빌, 세종대왕 틱톡 블록 만들기 등 한글을 이용한 다양한 10가지 만들기 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