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견 팝업스토어’는 오는 10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3일간 스타필드 하남 1층 중앙광장에 열린다. 매일 오후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마트가 리브랜딩한 총 9개의 전라권 농산가공식품을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시식 기회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상품은 △쌀누룽지(전북 무주) △발효콩 단백질 셰이크(전북 익산) △오곡 곡물당(전남 고흥) △울금홍게 맛간장(전남 진도) △호두잣율무차(전남 구례) △오란다강정(전남 장성) △강진된장(전남 강진) △도라지배즙(전남 영광) △배도라지진액스틱(전남 나주) 등이다.
팝업스토어 운영기간에는 ‘이마트 입점상품’ 발굴을 위한 고객 현장투표도 진행한다. 9개의 리브랜딩 상품 중 고객 투표로 선정된 우수 상품 3개는 PNB(Private National Brand) 형태로 이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올해 4월 농진청과 ‘재발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23년 전라권역 토산품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몬스터 에너지, ‘2023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가
몬스터 에너지(Monster Energy)가 오는 10월 7일 8일 양일간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2023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국내 최장수 록 음악 페스티벌로, 올해는 △전자음악 그룹 '이디오테잎(IDIOTAPE)', △3인조 일렉트로니카 밴드 '글렌체크(Glen Check), △최근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영케이(Young K) 등 국내 뮤지션은 물론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 △텐피트(10-FEET) 등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몬스터 에너지는 공식 후원을 기념해 브랜드 공식 카카오 채널과 네이버포스트에서 ‘카카오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 및 ‘몬스터 에너지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인에게 ‘2023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티켓을 증정하는 등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과 참여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경기교육청, 과대·과밀 초중학교 '제2캠퍼스' 설치 추진
경기도교육청은 과대학교 및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경기도형 제2캠퍼스' 설치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형 제2캠퍼스는 학생 수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학습공간의 확장 개념으로, 학생 수 감소에 따라 본교에서 격하되는 일반적인 분교장과는 차이가 있다.
제2캠퍼스는 학생 수 증가에도 용적률, 부지 부족 등의 문제로 학교 시설을 증축할 수 없는 학교의 인근 지역에 설치되며 학교명은 분교장 대신 제2 또는 지역명을 붙인 캠퍼스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