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총 1,815만원으로, 지난 삼일절과 광복절에 CU와 야핏무브가 함께 진행한 ‘라이딩 기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CU는 3.1절, 8.15 광복절 두 차례에 걸쳐 야핏무브와 손잡고 최근 인기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른 ‘라이딩’을 활용한 나라사랑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야핏무브는 걷기, 라이딩 등 위치 기반 모든 활동에 대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서비스 앱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든 참여자들의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의 총 합산 거리가 3.1절 31만km, 8.15 광복절에는 81.5만km를 초과하면 BGF리테일과 야핏무브가 각 캠페인 마다 1천만원, 815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삼일절에는 누적 42만km, 광복절에는 목표 거리 4배를 뛰어 넘는 누적 397만km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쳤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캠페인 종료 후 목표 달성 거리를 훌쩍 뛰어넘는 기록을 보며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참여해주신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애국 캠페인을 기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U는 매년 삼일절, 광복절 등에 맞춰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 815 버추얼 런, 안중근 의거지 답사단 파견, 독립운동 사적지 지도 만들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애국 이벤트를 꾸준히 전개해왔다.
◆페리페라, '약과몰입 컬렉션'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약과몰입 컬렉션’ 출시 기념으로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밝혔다.
신제품 메인 컨셉인 약과에 과몰입한 듯 공간을 가득 채운 약과 관련 오브제들과 신비한 약과공장 테마로 공간을 구성해 마치 쫀득달달 약과몰입 세계로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페리페라 팝업 스토어에서는 약과몰입 컬렉션 전 제품 체험부터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약과몰입 컬렉션 제품으로 구성된 세 가지 테마존에서 약과 룰렛 이벤트,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뽑기 이벤트들이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완료한 인원은 약과 키링 파츠를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은 각 테마존에서 받은 약과 키링 파츠를 모아 나만의 약과 키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 랜덤 가챠 이벤트, 방명록으로 함께 만드는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페리페라가 펼치는 약과몰입 세계에 몰입되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팝업 한정으로 제공되는 굿즈와 약과몰입 컬렉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신제품 출시 기념과 동시에 그동안 페리페라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분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페리페라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용산구, 한국폴리텍대학과 ‘꿈드림 공작소’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이달 24일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와 손잡고 구민들이 생활 속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꿈드림 공작소’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대학과 연계해 ▲인공지능 ▲IoT ▲메타버스 ▲블록코딩 ▲3D 프린터 등 구민들이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2개 교육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별 정원은 10~20명으로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달 13일까지 용산구교육종합포털에서 1인 2개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굿즈 제작 ▲웹디자인 ▲반려동물 캐릭터 디자인 ▲팝아트 초상화 ▲3D프린터로 인형 만들기 ▲드론 조종 체험 ▲자율주행차 체험 ▲스마트 무드등 만들기 등이다. 대학 교수와 외부 전문가를 강사로 대학이 보유한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