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이사,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모습.(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이미지 확대보기롯데호텔앤리조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한편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리띵크(Re;Think) 캠페인은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ESG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친환경 활동, 환경친화적 객실 서비스,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임직원 ESG 인식 개선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특히 침구류 세탁량 감축을 위한 그레이 카드 제공, 무라벨 생수병, 다회용 디스펜서 어메니티, 친환경 포장지 사용 등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국내 최대 호텔 기업으로서 플라스틱을 비롯한 폐기물 감축에 적극 나서기 위해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실행에 옮긴 대표적인 항목들이다. 204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다양한 실천안을 시행 중이다.
최근에는 단순한 감축을 넘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도 모색 중이다. 이를 위해ESG 스타트업 제클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생 제품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친환경 자원순화 생태계 조성 등에 양사의 손을 모으기로 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