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부산의 백년가게 ‘동래할매파전’ 협업 ‘해물파전 밀키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27 13:34: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4대가 이어온 부산의 백년가게 ‘동래할매파전’과의 IP협업으로 추석 명절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작년 8월 프레시지가 ‘백년가게’ 간편식 개발 사업으로 선보인 동래할매파전 간편식 4종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기존 완제품 형태의 수제전 간편식의 인기에 힘입어, 집에서 직접 전을 부쳐 먹는 재미까지 더하고자 밀키트 형태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는 4대째 이어온 부산 명물 동래할매파전의 노하우를 담아 질좋은 원재료를 듬뿍 사용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신선한 쪽파와 양파를 듬뿍 넣고, 새우, 오징어, 홍합살 등 싱싱한 해산물을 큼지막하게 더해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파전과 달리 두툼하게 부쳐내는 동래식 파전의 노하우를 담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식감이 특징이다.

조리 방식 역시 간편하다. 재료를 모두 섞어 5분간 팬에 부쳐내는 방식으로 조리 가능하며, 별첨된 청양고추를 활용해 파전의 매운 맛까지도 조정해서 즐길 수 있다.

출시 제품은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27일부터 쿠팡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수제전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은 최소화하고 직접 조리해보는 재미 만을 더하고자 부산 명물 동래할매파전과 협업한 밀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밀키트를 통해 가족 단위 소비자는 물론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도 맛있는 수제전의 풍미를 직접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식음료업계, 인기 아이돌 마케팅으로 국내외 홍보 효과 노린다

식음료업계가 주요 타깃인 MZ세대를 잡기 위해 아이돌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케이팝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아이돌을 모델로 선정해 아이돌 팬덤의 주축인 MZ세대는 물론 해외 팬들을 겨냥한 간접 홍보 효과까지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케이팝의 인기가 전례 없는 호황을 이루면서 국내 대표 아이돌 멤버가 즐겨 먹는 매운 라면이 전 세계 팬덤에게 알려지고, SNS를 통한 챌린지가 이뤄지면서 해당 제품은 해외에서 큰 입지를 굳히게 됐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얼마 전 미국 앨범 ‘히트(HEAT)’를 발매한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 하이브 자체 레이블 어도어 소속 걸그룹 뉴진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ITZY 등 아이돌을 브랜드의 새 얼굴로 발탁하며 활발한 마케팅을 예고하고 나섰다.

맥키스컴퍼니는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 ‘선양’의 모델로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 미연을 발탁했다. 미연은 여자 아이돌 중에서도 대표 비주얼로 손꼽히고 있으며 특유의 깔끔하고 청량한 모습으로 MZ세대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맥키스컴퍼니는 ‘선양에 빠졌다’를 콘셉트로 한 TV 광고를 통해 국내 최저 도수, 최저 칼로리 제로 슈거 소주인 선양의 매력을 깔끔하고 청량한 미연의 모습을 통해 전달하고 있으며, 미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브랜드 모델로 오마이걸의 미미를 선정하고 디지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미미와 함께 촬영한 쿠티크 브랜드 광고는 ‘언제 어디서든 핫플 메뉴’를 메인 카피로 ▲쿠티크 트러플파스타편 ▲쿠티크 리얼크리스피치킨편 총 2편으로 제작됐고 삼양식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미미의 트렌디하면서도 유니크한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요리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쿠티크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의 공식 글로벌 엠버서더(홍보대사)로 뉴진스를 발탁해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다. 지난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에 맞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왔던 롯데웰푸드는 뉴진스가 출연한 영상 콘텐츠 등을 다양한 매체에 공개하고 올해 필리핀, 홍콩, 대만, 카자흐스탄 등 17개 국가로 대상을 확대해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메가MGC커피는 기존 손흥민 선수와 더불어 여자 아이돌 그룹 ITZY(있지)를 신규 모델로 추가 발탁했다. 메가MGC커피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뜻을 가진 걸그룹 ITZY의 이미지와 다양한 음료 및 디저트를 판매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가MGC커피의 브랜드 가치가 부합해 추가 모델로 선정하게 됐으며, '함께해서 더욱 즐거워진다'라는 캠페인 컨셉을 표현한 TV CF를 공개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원 추석 연휴 애니상영·민속체험·문화공연 이벤트 풍성

강원특별자치도 내 각 지자체가 추석 연휴 기간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개관 20주년과 추석 연휴를 맞아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전시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현재 전시 중인 '포스트 디지털, 애니메이션 에볼루션'(POST DIGITAL, ANIMATION EVOLUTION) 특별전시를 연휴 기간 이어간다.

2000년대 이후 국내 애니메이션의 발전과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다.

또 연휴이자 개관일인 10월 1일에는 '마당을 나온 암탉'과 리마스터링된 '아기공룡 둘리:얼음별 대모험', 개봉 예정인 판타지 애니메이션 '마브카:숲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 놀이 그림을 소개하는 '그림으로 잇는 놀이문화' 전시와 명절 민속놀이 체험행사도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263,000 ▲453,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3,500
이더리움 3,498,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240
리플 2,997 ▲12
퀀텀 2,725 ▲2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83,000 ▲536,000
이더리움 3,504,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210
메탈 938 ▲8
리스크 547 ▲4
리플 2,999 ▲12
에이다 836 ▲10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30,000 ▲450,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4,000
이더리움 3,500,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2,890 ▲140
리플 2,999 ▲12
퀀텀 2,688 0
이오타 2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