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9시간 이용과 함께 루하루의 티앤마인드풀니스 북 1권, 무카페인 티 1개&티필터 2장이 제공된다.
티앤마인드풀니스 북(TEA&MINDFULNESS BOOK)은 티 보관용 케이스이자, 차를 마시며 일상의 마음챙김을 도와주는 책으로 책의 테마는 ‘FEELINGS[감정]편’이다. 이와 함께 제공하는 무카페인 티는 깔끔한 맛으로 시작해 향긋하고 달콤한 맛으로 마무리되는‘루하루 순수 수국차’, 풍부한 영양과 구수하고 달큼한 호박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루하루 알갱이 호박차’, 특허받은 제다방법으로 설탕 없이 유자로만 만든‘루하루 알갱이 유자차’ 중 1개가 제공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콘셉트의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글래드 호텔에서 바쁜 일상 속 작은 쉼을 위한 호캉스를 계획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화리조트, 12년 연속 KCSI 1위 수상
한화리조트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품질 향상과 테마 객실 확대, 유튜브 채널 협업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23년 상반기 기준 재방문 고객이 75%에 달할 정도로 충성 고객이 늘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고객 응대 직원의 서비스 능력 향상을 위해 매뉴얼 개편에 신경 썼다. 책자 형태의 매뉴얼을 e-북과 카드 뉴스로 바꿔 어디서든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 뉴스형 매뉴얼의 경우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이하 VOC)에 접수되는 불만 VOC를 토대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매뉴얼 개편 이후 고객 불만을 사전에 방지하고 요구사항의 신속한 해결이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고객 입장을 고려한 ‘내부 언어 개선 캠페인’도 운영 중이다. ‘인스펙션(사전 점검)’, ‘룸 차지(후불)’ 등의 외국어나 ‘PDR(별실)’, ‘PKG(패키지) 등의 전문 용어를 고객 관점 용어로 개선해왔다. 또한 ‘Service Must 10 캠페인’을 통해 고객 동선 내 지켜야 할 10가지 준수 사항을 공유하고 있다. 준수 사항은 인사, 태도 등 서비스 5대 항목과 VOC 이슈를 기반으로 선정하며 올바른 서비스 행동을 숙지하도록 돕는다.
◆충북도청 내 개방형 잔디광장 개장
도는 지난해 12월 도청과 상당공원 사이 담장을 철거한 데 이어 잔디광장 주변까지 90m에 이르는 담장을 없앴다.
또 도청 정문을 들어서 산업장려관까지 이어지는 길을 잔디광장으로 꾸미고,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잔디광장은 도민 누구나 편안하게 쉬면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면서 "도청 본관 앞 주차장 아스콘을 철거한 뒤 자연석으로 포장하는 공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