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는 최근 약과를 활용한 디저트 2종을 출시하며 할매니얼 트렌드를 즐기는 MZ 세대 중심의 ’약과 열풍’에 합류했다. ‘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는 한국 전통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 50일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전에도 '소금빵', '스콘', '쌍쌍츄로스', '라이스치즈볼' 등 일반적인 카페 프랜차이즈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푸드류를 연달아 공개했던 이디야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디저트 제품군을 꾸준히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탐앤탐스는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이자 베스트셀러인 프레즐과 젊은층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유행빵’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이글을 접목한 ‘프레즐베이글’을 출시했다. 쫄깃한 프레즐 반죽에 다양한 필링을 넣어 구워 베이글로 재탄생한 프레즐베이글은, 별도의 스프레드 없이 빵의 결대로 찢어가며 손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콘치즈, 체다치즈, 애플크림치즈, 다크초코크림, 할라피뇨피자, 스위트포테이토 총 6종의 플레이버로 구성된 프레즐베이글은 포만감이 높아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더불어 최근 탐앤탐스는 ‘핫 칠리 치킨 프레즐’까지 선보이며 명실상부한 프레즐 원조 맛집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투썸 플레이스는 애니메이션 ‘피너츠(Peanuts)’와 콜라보한 신규 가을 협업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스누피의 최애 간식인 초코칩 쿠키를 넣은 '스누피의 초코칩 쿠키 아이스크림', 진한 가냐슈 무스 베이스에 초코칩 쿠리를 더해 식감을 살린 케이크 ‘스누피의 행복은 초콜릿 케이크에 있어’ 등 스누피 팬들의 덕심을 자극하는 귀여운 푸드 메뉴로 신선하고 재밌는 소비를 지향하는 ‘펀슈머(Fun+Consumer)’들의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라인' 3종 출시
새롭게 출시한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라인’은 민감성 피부를 생각한 저자극 진정 클렌저로 그린티와 레몬이 만나 더 순해졌다. 그리고 온화하고 따뜻한 기후의 전라남도 장흥에서 자라는 야생녹차를 약 1년 동안 자연발효시킨 발효 녹차 ‘청태전’을 담아 피부에 수분을 저장하여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에 선보인 토니모리의 클렌징 라인은 맑은 피부결을 완성해 주는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오일’,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폼’,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워터’ 3가지로 구성되었다.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오일’은 피부 친화적인 식물성 오일이 93% 함유되어 순하고 말끔하게 클렌징 되면서 민감성 피부와 눈시림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저자극 진정 클렌저이다. 블랙헤드뿐만 아니라 화이트헤드, 초미세먼지는 물론 풀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세정되며, 민낯 안색과 피부결, 피부 각질, 피부 속보습 개선 효과가 있어 세안 후에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반투명 코팅된 용기를 사용하여 빛 투과율을 줄여 오일의 안정도 변화를 최소화했으며, 독일 더마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부터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 등 많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하고 편안한 피부 환경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pH 5.5 미산성 포뮬러인 ‘더 촉촉 그린티 레몬 저자극 클렌징 워터’는 초미세먼지 세정 효과가 있어 모공 속까지 세정해 주며,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자극받은 진정 효과 검증을 받아 자극 걱정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원 진로·직업박람회 열려
'만개의 꿈, 새롭게 꿈꾸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박람회에는 사전에 참가 신청한 청소년 등 2천40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들은 항공정비사 부스,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부스 등 진로·직업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120개의 부스를 돌며 진로 탐색을 했다.
수원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국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그릴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